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영화 <포커페이스> 12월19일 개봉


포커페이스 (2013)

POKER FACE 
0
감독
카를로스 테론
출연
훌리안 빌라그란, 마놀로 솔로, 나초 비달, 카롤리나 보나, 호세 루이스 가르시아 페레즈
정보
범죄, 코미디 | 스페인 | 95 분 | 2013-12-12



영화 <포커페이스> 12월19일 개봉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절도와 도박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한 남자의 파란만장 스토리를 담은 영화 <포커페이스>가 오는 12월19일 개봉한다.

 

 

보는 내내 긴장감이 흐르는 포커영화들!

<21> <히든카드> <포커페이스>

 

짜릿함과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포커를 소재로 한 영화 <21>, <히든카드> 그리고 오는 19일 개봉하는 <포커페이스>가 있다. 영화 <21>은 MIT 졸업과 동시에 하버드 의대 입학을 앞둔 수학천재 벤의 뛰어난 수학능력을 탐내는 미키 교수가 비밀리에 활동하는 MIT 블랙잭팀에 가입할 것을 권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30만 달러의 등록금이 절실히 필요했던 벤은 결국 유혹을 거절하지 못하고 팀에 가입한다. 팀의 리더이자 블랙잭의 허점을 간파한 미키 교수는 최고의 수재들만을 선발해 앞으로 나올 카드와 자신의 승률을 예측할 수 있는 카드 카운팅 기술과 팀의 비밀 암호를 철저히 훈련시킨다. 신분을 위장해 주말마다 라스베가스로 날아가 어마어마한 돈을 벌어들이는 MIT 수학천재들. 하지만 호화로운 세계에 빠져 짜릿한 나날을 보내는 것도 잠시, 베테랑 보안요원 콜이 이들의 비밀행각을 눈치채면서 블랙잭팀은 위기를 맞는다.

 

영화 <히든카드>는 천재적인 두뇌로 아이비리그에서도 우수학생으로 손꼽히는 주인공 리치가 학비때문에 인터넷 도박에 손을 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연이어 승리를 거두던 리치는 한 순간의 패배로 가지고 있던 돈을 모두 날린다. 상심에 빠져 있던 그는 일명 '하우스'라 불리는 인터넷 도박 사이트에 자신이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어떤 법칙과 음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를 파헤치기 위해 무작정 코스타리카로 떠난다.

 

그 곳에서 엄청난 돈을 손에 쥐고 코스타리카 전체를 쥐락펴락하는 온라인 겜블계의 거물 아이반을 만난 리치. 리치의 천재적인 두뇌가 마음에 든 아이반은 엄청난 액수의 돈을 제안하며 그를 겜블의 세계로 유혹하고, 고민할 새도 없이 제안을 받아들인 리치는 누구보다도 화려한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리치는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하고, 그를 납치한 FBI는 아이반에 대한 진실을 폭로하는 동시에 FBI의 정보원이 되라며 그를 협박한다.

 

오는 19일 개봉하는 영화 <포커페이스>는 절도와 도박에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는 라이가 여자친구 다니엘라와 함께 운영할 가게를 차리기 위해 고급 차를 훔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하지만 훔친 차 속에서 아기를 발견한 라이는 여자친구 다니엘라에게 훔친 차로 먼저 도망가게 한다. 그리고 아기를 데려다 놓기 위해 범죄장소로 향하지만 그 자리에서 바로 경찰에게 포위된 라이는 꼼짝없이 교도소에 수감 된다.

 

교도소에서 라이와 친해지게 된 만리크는 그에게 출소 후 자신과 함께 자동차를 훔쳐서 되파는 일을 하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다니엘라와 함께 가게를 차릴 생각을 하고 있던 라이는 만리크의 제안을 거절한다. 그는 출소한 후 다니엘라에게 연락하지만, 그녀는 연락 두절! 결국, 만리크와 손을 잡게 된게 된 그는 자동차를 훔친 돈으로 매일 술을 마시고 포커를 치며 방탕하게 살던 라이는 본격적으로 포커판에 뛰어들게 된다.

 

화끈한 인생을 사는 한 남자의 이야기 <포커페이스>가 오는 12월19일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