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오페라연극 ‘맥베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음악극 우수상 수상

오페라연극 ‘맥베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음악극 우수상 수상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5월9일부터 약 열흘간 펼쳐지고 있는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 중 지난 5월12일 월요일 진행된 ‘음악극어워드’에서 크리에이티브필의 오페라연극 <맥베스>(연출 이주아)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오페라연극 <맥베스>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장르로써 기존에 알고 있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맥베스>와 쥬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맥베스>를 결합한 새로운 융합장르이며, 장르간의 독특한 결합이라는 면에서 독창성이 높이 평가 받으며 ‘음악극어워드’ 심사위원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켰다.

 

오페라연극 <맥베스>는 오페라 아리아가 가지고 있는 드라마틱함은 그대로 살리고 희곡 맥베스가 가지고 있는 무거움을 들어내어 평소에 연극과 오페라를 접하지 못하는 관객들이 쉽게 공연을 접할 수 있는데 주력하며, 공연이 비극적으로 흐르는 것을 최대한 자제 하고 있다.

 

이번 ‘음악극어워드’에는 맥베스의 역의 바리톤 권한준, 레이디맥베스 역의 소프라노 이보영을 비롯하여 배우 윤국로, 서지유등 총 9명의 출연진들이 참여 하였으며 크리에이티브필은 오페라연극 시리즈 2탄, 3탄으로 <햄릿>과 <로미오와 줄리엣>을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의정부국제음악극 축제는 오는 18일까지 의정부예술의 전당을 비롯하여 의정부 일대 공연장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폐막작으로는 러시아대표극단인 타캉카극장의 <넷 렛>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