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월드뷰티핸즈, 청소년 및 청년 대상 뷰티교육 지원

월드뷰티핸즈, 청소년 및 청년 대상 뷰티교육 지원

‘나의 가장 아름다운 꿈을 그리며’ 주제로 실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는 9월29일 서울시 마포구(청장 유동근)와 함께 청(소)년 자원봉사 전문화와 활성화를 정착 시켜 나가고자 뷰티교육을 지원했다.

 

▲뷰티서비스 현장 (사진제공 = (사)월드뷰티핸즈) (c)시사타임즈

 

▲왼쪽 3번째 최세정 강사 장헌일 이사장,최에스더 교수,뒷줄 왼쪽 첫 번째 국지은 강사 4번째 김채원 강사 (사진제공 = (사)월드뷰티핸즈) (c)시사타임즈

 

‘나의 가장 아름다운 꿈을 그리며’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뷰티 클래스를 개설하여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건강관리 등 뷰티 서비스 전문인 자원봉사 교육을 월드뷰티핸즈 마포 법인 세미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최에스더 WBH회장(신한대 뷰티헬스사이언스학부 교수)은 “K-뷰티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의 헌신적인 섬김과 사랑으로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뷰티서비스 교육훈련을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찾아가 뷰티자원봉사를 통해 삶의 새로운 희망과 기쁨을 갖고 살아가도록 사랑을 나누는 참여형 전문자원봉사자 교육이 이번 행사의 취지”라고 밝혔다.

 

이번 뷰티스쿨은 마포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을 맡은 분들은 헤어분야 김채원 강사, 메이크업 국지은 강사, 피부건강관리 최세정 강사를 비롯하여 월드뷰티핸즈 장헌일 이사장, 장민혁 사무총장, 조서연 사무국장, 윤종성 청년자원봉사단장과 장민욱, 조소연 청년이 함께 참여했다.

 

한편 (사)월드뷰티핸즈는 서울역 노숙자와 독거노인, 한 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 뷰티서비스 활동과 다문화 가족, 북한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뷰티기술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베트남을 중심으로 아시아, 아프리카를 포함한 저개발국 주민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확대시켜 진행하고 있다.

 

(사)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의 전문 교수와 기관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는 국제뷰티구호개발NGO로 정부의 1365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뷰티자원봉사자 신청을 받아 뷰티서비스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