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라이브, 한국도로공사와 ‘땡큐(졸음땡·휴식큐) 캠페인’ MOU 체결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위드라이브(대표 여명호)가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졸음 땡 휴식 큐’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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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은 한국도로공사 김천 본사 중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공사 측 교통처장, 교통계획실장, 교통기계실장, 교통안전팀장 및 위드라이브 대표이사, 기술이사, 운영총괄이사 등이 참석했다.
‘졸음 땡 휴식 큐’ 캠페인은 6월 1일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자발적 휴식참여와 졸음사고 예방, 교통안전 의식 개선을 위해 도입됐다.
캠페인은 국민 누구나 전국 휴게소 및 졸음쉼터(민자고속도로 제외)에서 15분 이상 휴식 시 자동으로 포인트가 지급되고, ‘교통안전 따라쓰기’ 이벤트까지 참여할 경우에는 추가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졸음 땡 휴식 큐’의 기획 및 기술검토 ▲대국민 참여형 졸음사고 예방 ‘땡큐 캠페인’ 안정적 운영 및 확산을 위한 홍보▲전국 휴게소 및 졸음쉼터(민자제외) 내 휴식 참여자에 대한 ‘땡큐 포인트’ 지급 등의 캠페인 운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위드라이브 여명호 대표는 “디지털 혁신의 시대를 맞이하여 데이터 기반 자발적인 휴식 참여인증 및 편리한 혜택지급을 통해 운영 자동화와 실질적 교통사고 절감 등의 사고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며 “교통 빅데이터가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 기술지주 참여 1호 기업인 위드라이브는 현대자동차그룹 플랫폼 사업팀과의 PoC를 시작으로 국토연구원과 교통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업무 제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의 기관들과 다양한 공공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다. 2023년도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수출바우처 사업선정(KOTRA), ‘인천항 두드림’ 사업선정(인천항만공사), ‘6월 여행가는달’ 업무 제휴(한국관광공사)등 사업 범위를 교통빅데이터를 이용한 연구 및 사업부문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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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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