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우리바다연어(주), KOTRA로부터 외국인투자기업 등록증명서 받아

우리바다연어(주), KOTRA로부터 외국인투자기업 등록증명서 받아

 

[시사타임즈 = 이완기 기자] 울진에 본점을 둔 어업회사법인 우리바다연어()가 울진군 최초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등록되어 KOTRA로부터 외국인투자기업등록증명서를 받았다.

 

우리바다연어() 이선욱 대표는 우리나라의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울진군에 연어 등 각종 수산물의 해수면 양식을 위하여 어업회사법인을 설립하고 지난 324일 호주 PIDAKOR사의 SOLOMON CHOI 회장과 외국인 투자 계약을 맺고 투자가 실행되어 동년 524 KOTRA로부터 증명서를 받았다.

 

▲우리바다연어(주), PIDAKOR와의 투자협약식 (사진제공 = 우리바다연어(주)) (c)시사타임즈
 

또한 다수의 석, 박사 연구원들이 소속된 해양수산부 인가 ()한국수산증양식기술사협회와 양식 기술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이전 및 연구를 진행 중이다. 우리바다연어()에 연구소장으로 있는 김종만 박사는 이미 1984년부터 남해안 통영에서 연어양식을 연구하고 실행해온 분이며 경북해양바이오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한 대한민국의 수산양식계를 이끌어 온 이다.

 

▲우리바다연어(주) 이선욱 대표이사과 임직윈, 증양식기술사협회 조영현 대표 (사진제공 = 우리바다연어(주)) (c)시사타임즈

 

우리바다연어() 한국의 MZ세대가 선호하고 UN이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지정한 연어의 수입량이 연간 8만 여 톤(586백만 달러)으로 증가함에 따라 향후 계속된 기술개발과 투자 확대를 통해 연어의 수입대체와 중국 및 일본 수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울진에 연어양식산업 단지를 조성하여 울진군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완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