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유엔협회세계연맹, 유엔의 날 기념 ’평화음악회’ 개최

유엔협회세계연맹, 유엔의 날 기념 ’평화음악회’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2016년 유엔의 날(UN day)과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70주년 및 하나를위한음악재단(M4one)의 음악을 통한 평화활동을 기념하여 유엔오케스트라(United Nations Orchestra)를 대한민국으로 초청한다.

 

 

 

▲유엔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UN Palace of Nations Assembly Hall, Victoria Hall 공연) (사진제공 = 유엔협회세계연맹) (c)시사타임즈

 

 

 

오는 10월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광주, 부산에서 총 4차례에 걸쳐 개최되는 '평화음악회'를 통해 유엔과 시민사회를 이어주는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은 유엔오케스트라(United Nations Orchestra)를 대한민국으로 초청해 음악을 통한 세계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한다. 유엔 오케스트라는 이번 내한 기간 동안 대한민국 주요 도시에서 총 4차례의 순회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10월23일 오후 5시 세종문화회관 모두를 위한 오케스트라 ‘제3회 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24일 유엔의 날, 오후 7시30분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유엔의 날 기념 ‘평화음악회’ ▲26일 오후 5시30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시민 오케스트라 프로젝트 ‘장롱 속 악기를 꺼내드립니다’ 초청 공연 ▲27일 오후 7시30분 부산금정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유엔 오케스트라 ‘평화음악회’ 피날레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대한민국 유엔 가입 25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유엔의 날 기념 ‘평화음악회’는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유엔오케스트라의 아시아 첫 순회공연이다. 이번 유엔의 날 과 유엔협회세계연맹 70주년 및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의 음악을 통한 평화활동을 기념 초청 공연을 위해 국제노동기구, 세계보건기구 등 UN 및 국제기구에 근무하는 65명의 유엔 오케스트라 단원이 내한한다.

 

유엔 오케스트라는 세종문화회관 ‘제3회 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초청 공연에서 서울시민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장대한 협연을 시작으로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의 전당 ‘장롱 속 악기를 꺼내드립니다’ 초청 공연에서 광주/전남 단체경연 대상팀과 개인 오디션 합격자와의 아리랑 판타지의 합동 공연을 통해 국내 시민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와의 교류 또한 활발히 할 예정이다.

 

2016 유엔의 날 기념 '평화음악회'에 앞서 보니안 골모하마디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사무총장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이번 평화 음악회는 UN 및 국제기구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모여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향유하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평화음악회’ 기간 중 유엔 오케스트라와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콘체르토 두 번의 협연 무대를 선보일 하나를 위한 음악재단 이사장이자 M4one챔버앙상블 음악감독인 피아니스트 임미정(한세대학교 교수)는 “우리사회에 상처로 자리하고 있는 소외와 분단, 가난과 고통, 편견 가운데서 음악의 힘을 통해 평화와 화합에 대한 희망과 미래를 소망하게 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엔의 날 ‘평화음악회’를 공동 주최하는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하나를위한음악재단(M4one)은 앞으로 국제사회와 시민사회의 가교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02)6925-2695 www.wfuna.org/korea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