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유행성각결막염 지속 증가…예방수칙 철저히 준수 당부

유행성각결막염 지속 증가…예방수칙 철저히 준수 당부

전년 동기간 대비 166.5%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

씻지 않은 손으로 눈 만지지 않기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안과감염병 표본감시 결과 유행성각결막염 의사환자 분율이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유행성각결막염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유행성각결막염 의사환자 분율은 201833(812~18) 41.3(외래환자 1,000명당)으로 전년 동기간(3324.8) 대비 166.5% 이며 30(722~28) 이후 지속적으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33주의 연령별 의사환자 분율은 0~6세가 124.7(외래환자 1,000)으로 가장 높았고, 7~1969.3, 20세 이상이 31.2명이었다.

 

유행성각결막염은 접촉을 통해 쉽게 전파되며, 매년 가을까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므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단체생활을 하는 시설에서는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과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 단체생활을 하는 시설에서는 수건, 베개, 안약, 화장품 등 개인용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아야한다.

 

질병관리본부는 유행성각결막염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면서 의심증상 발생 시에는 즉시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고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등원하는 어린이는 완치 시까지 등원을 제한하는 등 타인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행성각결막염 감염예방 수칙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 흐르는 물에 비누나 세정제로 30초 이상 손씻기

눈이나 얼굴을 만지거나 비비지 않기

수건이나 베개, 담요, 안약, 화장품 등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기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