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이명연 도의원,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보육환경 변화 필요

이명연 도의원,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보육환경 변화 필요

[시사타임즈 = 김세희 기자] 전라북도의회 이명연위원장은 7일 어린이집 원아 수 급감으로 위기에 놓인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의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위원장은 저출산으로 급감하는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원아 수 해결 방안과 원아 수가 급감하는 지역에 공보육을 유지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자체의 현실적인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하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다.

 

▲사진제공 = 이명연도의원실. ⒞시사타임즈

발제를 맡은 행복나눔보육행정연구소 김종필 대표는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공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현실을 반영한 인건비 및 운영비 지원과 법인의 정관변경을 통해 목적사업을 다양화하여 법인 스스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전북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 이정근 비대위원장은 “농어촌의 경우 이농 및 저출산 현상으로 인해 원아수가 급감하며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며 “지자체의 현실적인 지원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용안어린이집 김수환 대표는 “실제 충남의 경우 지자체에서 유아반 인건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전북도 역시 현재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오랜 기간 우리의 공보육을 담당해오던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이 정부 보육정책의 변화와 저출산 등 사회적 문제로 인해 폐원 위기에 처해 있고, 이로 인해 농어촌 및 도시 외곽지역 영유아들이 공보육에서 소외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적 격차를 정부가 더이상 방관하지 말고 적극적인 대안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세희 기자 01rlawj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