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이정현, 새누리당 탈당…“모든 책임 안고 가겠다”

이정현, 새누리당 탈당…“모든 책임 안고 가겠다”

야당 “이정현, 의원직 사퇴하고 정계 은퇴해야”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새누리당 이정현 전 대표가 2일 탈당을 선언했다.

 

이 전 대표는 “직전 당 대포로서 모든 책임을 안고 탈당한다”면서 “당의 화평을 기대하고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전 대표는 후임 당 대표에게 “백척간두 상태로 당을 물려주는 것도 죄스러운데 제가 걸림돌이 된다면 그것은 도리가 아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대표의 탈당은 지난 30일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인적 청산 방침을 밝힌 이후 친 박 인사의 첫 탈당 사례이다.

 

앞서 인 비대위원장은 최순실 사태와 청손 참패 등 책임론을 제기하며 친박계 핵심 의원들에게 오는 1월6일까지 자진 탈당 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 전 당대표의 탈당 결정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 전 당대표의 결정은 국민 앞에 과거의 잘못을 책임지고 쇄신하려는 당을 위해 살신성인하고, 국민들께 책임지려는 지도자의 모습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야당에서는 이 전 대표의 탈당과 관련해 당 탈당이 아닌 정계 은퇴를 해야한다는 의견을 내놨다.

 

추혜선 정의당 대변인은 이 전 대표의 탈당에 대해 “자신의 과오를 탈색하기 위한 일회적 탈당 쇼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추 대변인은 “이정현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곁에서 정권 창출과 정권 유지에 사활을 걸었던만큼, 박근혜표 헌정 파탄과 국정 농단의 공범으로서 마땅히 의원직을 사퇴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해야 할 일”이라면서 “국민들로부터 한참 전에 외면당한 새누리당 당적 버리기를 속죄와 참회라고 볼 순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인명진 비대위원장의 인적 청산 방침을 두고 친박 핵심 인사 10여명은 한 자리에 모여 ‘차라리 죽여라’라면서 강력하게 저항할 것을 결의했다”며 “권력 유지를 위해서라면 어떤 추악한 행태도 거리낌없이 보여주는 친박세력의 뻔뻔함은 조금도 달라지지 않았다”고 힐난했다.

 

양순필 국민의당 부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이 전 대표의 새누리당 탈당이 친박 세력의 정치적 연명을 위한 기획 탈당이라고 의심하고 있다”면서 “만약 이 전 대표가 박근혜 헌정 파괴 범죄에 대해 일말의 책임 의식을 느낀다면 벌써 오래 전에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정계를 은퇴했어야 마땅하다”고 토로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