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인덕대, 안철수와 2014 ‘창업협력의 날’ 개최

인덕대, 안철수와 2014 ‘창업협력의 날’ 개최

벤처 창업 1세대인 안철수 대표, 창업 성공·실패담 전수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창업선도대학 인덕대(총장 이우권)가 지난 16일 홀리데이인 아이리스홀에서 ‘벤처 창업 1세대’인 안철수 의원을 초청해 창업교류의 장인 ‘창업협력의 날’을 개최했다.

 

 

 


 

 

 

창업협력의 날은 인덕대 창업지원단 선후배 기술창업자와 협력업체, 그리고 창업 전담교수들과의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인덕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연말 행사이다. 올해 두번째 맞이하는 행사로 내부 관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창업 선배들까지 초청해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에는 안철수 의원이 창업 선배로 초청돼 멘토로 나섰으며, 인덕대 창업지원단 입주 및 졸업기업을 비롯해 인덕창업사관학교 입소생·졸업생, 창업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안 의원은 자신이 창업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창업자에게 필요한 역량과 마인드, 세상을 읽으려는 습관 등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강연에 이은 만찬 시간에는 참여생들이 현재 구상 중이 창업 아이디어와 창업의 힘든 점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안 의원이 이에 대해 자신의 경험에 비춘 대처법을 한 명 한 명 세심하게 전해 열띤 분위기를 자아냈다.

 

창업자들을 독려하기 위한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신규창업을 하거나 매출 및 고용 등의 성과가 높게 나타난 기술창업자와 학과를 시상했다. 우수기업인상에는 건우에듀 진종원 대표, ㈜국방모바일의 양봉영 대표가 수상했고 우수창업학과에는 총 12팀이 창업한 주얼리디자인과와 7팀이 창업한 미디어아트앤디자인과가 선정됐다.

 

인덕대 창업지원단 김종부 단장은 “창업에 뜻을 둔 선·후배와의 만남을 통해 한 해 동안 창업으로 고군분투 했던 시간을 함께 돌아보자는 뜻에서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2015년에도창업에 도전한 청년들에게 진취적인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멘토멘티간의 장을 마련해 창업열기를 한 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전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