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장근석 팬클럽 ‘크리제이’, 사랑의달팽이에 600만원 기부

장근석 팬클럽 ‘크리제이’, 사랑의달팽이에 600만원 기부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 수익금으로 인공와우수술비 지원

 

 

[시사타임즈 보도팀] 청각장애인 지원단체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배우 장근석 팬클럽 ‘크리제이’의 기부로 의료취약계층에게 인공와우수술비를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장근석 팬클럽 ‘크리제이’는 사랑의달팽이에 600만원 기부했다. ⒞시사타임즈

 

 

​이번 지원은 장근석 팬클럽 ‘크리제이’가 지난 8월 개최한 ‘2015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의 수익금 중 일부를 사랑의달팽이에 기부하면서 이뤄졌다.

 

​지난 8월27일에 ‘크리제이’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각장애 아동의 소식을 듣고 인공와우수술비에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달팽이에 6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에 사랑의달팽이는 17일 청각장애 어린이에게 인공와우수술비를 지원하였으며, 향후 3년간 언어재활치료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팬클럽 관계자는 “매년 1600여명의 신생아가 난청을 가지고 태어나고 듣지 못해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안타까웠다”며 “듣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일에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사랑의달팽이 관계자는 “인공와우수술을 통해 세상의 아름다운 소리를 선물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장 큰 행복”이라면서 “앞으로도 ‘크리제이’를 비롯해 사회 각계의 많은 관심과 도움으로 보다 많은 난청인에게 인공와우수술이 지원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제이는 아동양육시설 남산원에서 2012년부터 4년째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매년 장근석 생일 이벤트 ‘나눔 사진전’을 열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왔다. 뿐만 아니라 세월호 현장 봉사활동 등 일손이 필요한 일이 생기면 언제나 발 벗고 나서는 등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왔다.

 

​한편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탤런트 김민자씨가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와우수술과 보청기를 지원,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시사타임즈 보도팀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