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재)숲과나눔, ‘인재양성 프로그램’ 장학생 선발

(재)숲과나눔, ‘인재양성 프로그램’ 장학생 선발

환경·안전·건강 분야 국내 석·박사과정 30

글로벌리더십 분야 4명 등 총 34명 선발

특정주제연구자·박사후펠로우십 선발 예정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2019년 환경,안전,보건 분야 리더급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 34명을 선발했다.

 

재단은 국내 대학원생을 지원하는 ·박사과정분야에서 30, 개발도상국가 국적으로 국내에서 연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글로벌리더십분야에서 4명을 각각 선발하여 연간 총 4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장학생은 숲과나눔 장학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박사과정분야 선발자에게는 등록금과 학습지원비가, ‘글로벌리더십분야 선발자에게는 등록금, 생활지원비, 항공료가 2019년 한 해 동안 지원될 예정이다.

 

재단은 해당분야 난제 해결을 위해 재단이 지정하는 특정주제를 연구하는 특정주제 연구자와 박사후펠로우십 분야를 곧이어 선발할 예정이다.

 

특정주제연구자분야는 석사 이상의 학위를 가지고 있는 연구자 뿐 아니라 현직자(기업, NGO )도 지원 가능하다. 선발을 통해 1년간 연구비와 생활비로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사후펠로우십분야는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미만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최대 연 1억 원을 연구비와 생활비로 지원한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안전·보건 분야 인재에 대한 사회적 지원이 다른 분야보다 저조하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숲과나눔은 문제 해결능력과 사회의 신뢰를 겸비한 미래 인재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숲과나눔 홈페이지(www.koreashe.org)를 참고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