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적십자, 드론 활용 전문봉사 조직 출범 및 드론 전문기관과 MOU 체결

적십자, 드론 활용 전문봉사 조직 출범 및 드론 전문기관과 MOU 체결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적십자)는 28일v드론을 활용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재난구호 활동을 위해 ‘드론운용팀’을 조직하고, 드론 전문 개발 및 운영 교육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28일 울 양천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재난안전센터에서 드론을 활용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재난구호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드론 전문봉사조직인 ‘드론운용팀’을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c)시사타임즈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이자 긴급구조지원기관인 적십자는 전국에서 적십자 구호활동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재난대응봉사회 전국협의회(회장 조희욱) 내 ‘드론운용팀’을 조직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드론운용팀은 향후 재난 발생 시 드론을 이용하여 현장 안전 및 피해 현황조사, 활동 계획을 위한 자료수집, 고립지역 구호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으로, 이를 위한 전문봉사원도 양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발대식 현장에서 드론을 전문적으로 생산·운영·교육하는 4개 기관(㈜파인브이티 로보틱스 연구소, ㈜한빛드론, 알씨스카이, ㈜디원)도 참석하여, 재난대응봉사회 전국협의회와 드론을 활용한 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구호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재난 시 드론을 활용한 구호활동 협력 ▲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구호 교육 및 훈련 협력 ▲재난안전분야 교류 및 양 기관 주관 행사 참가 및 협조 ▲기타 상호 발전 등의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를 통해 협약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드론장비 전시와 설명회도 함께 개최하여 발대식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희욱 적십자 재난대응봉사회 전국협의회 회장은 “갈수록 대형화, 일상화되어 가는 재난에 맞서 구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드론 활용뿐만 아니라 구호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는 노력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적십자는 1905년 창립 이래 재난구호, 사회봉사 및 청소년 활동, 남북 이산가족 찾기, 국제구호, 의료 및 혈액사업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