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정사무엘 한문화외교사절단장, 카타르 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정사무엘 한문화외교사절단장, 카타르 대사로부터 공로패 받아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칼리드 이브라힘 알하마르(H.E. Khalid E.Al-Hamar) 신임 주한 카타르 대사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성공적인 개최 지원과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카타르 국경일 행사 성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정사무엘 한문화외교사절단 단장을 카타르 대사관으로 공식초청하여 공로패와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를 전달했다.

 

▲카타르 대사에게 공로패를 받는 정사무엘 한문화외교사절단장 (사진제공= 한문화진흥협회) (c)시사타임즈

 

 

카타르 대사는 “정사무엘 단장의 한문화외교사절단 국제의전과 문화외교 지원은 외교가에서도 매우 잘 알려져있다”며 “정 단장 덕분에 양국 공식행사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양국 문화외교에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정 단장은 2020 카타르 국경일 행사에서 카타르 문화소개, 2022 카타르 월드컵 홍보행사의 의전과 기록임무 총괄을 맡아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하며 2022 카타르 국경일 행사 까지 성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공로패를 수상한 정 단장은 “카타르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월드컵을 통해 더욱 잘 알려진 카타르와 대한민국의 우호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문화교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제행사 및 문화외교 전문가로 활동하는 정사무엘 단장은 한문화진흥협회 부회장을 겸하고 있다. 매년 해외에서 개최되는 한복패션쇼를 총괄하고 있으며 6.25.참전국을 방문하여 참전용사에게 한복증정 프로젝트를 수년간 추진하고 있다. 해마다 수교국 공식행사 및 문화외교 행사를 총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문화외교 컨텐츠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글로벌 한복모델 선발대회(프랑스,태국,미국), 유스앰버서더 외교아카데미, 50개국 대사관이 참여하는 세계의상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드레스쇼, 주한 외교사절단 문화투어 등이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