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정헌율 시장, 민주당에 익산 핵심 현안사업 지원요청

정헌율 시장, 민주당에 익산 핵심 현안사업 지원요청

2혁신도시 익산 유치 등 지원 건의

이재명 대표, 익산시 현안 해결 위해 지원 약속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더불어민주당에 제2혁신도시 유치 등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제공 = 익산시. ⒞시사타임즈

 

정 시장은 27일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이재명 당 대표와 최고위원들에게 지역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최고위원회의에는 이재명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정청래, 서영교, 박찬대, 고민정, 장경태 최고위원, 조정식 사무총장 등 당 주요 인사와 김관영 전북지사, 한병도 도당위원장, 지역 국회의원이 총출동했다.

 

정 시장은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제2차 공공기관 이전 및 추가 혁신도시 지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는 제2혁신도시 유치를 위해 전북도, 지역 정치권과 공조 체계를 구축하고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관영 도지사는 2혁신도시를 익산에 유치하겠다고 후보시절부터 공약했다 전주가 전북 행정의 중심에 있다면, 교통 중심지인 익산은 전북 전체 발전 중심의 최적지라고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이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익산시 발전을 위한 지역 현안에 대해 다시 한번 면밀히 살피겠다 민생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방이 더 잘 사는 곳으로 만드는데 당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