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제23회 한국청소년탈춤축제, 6일 의정부서 화려한 개막

제23회 한국청소년탈춤축제, 6일 의정부서 화려한 개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과 한국가면극연구회가 주최하는 한국청소년탈춤축제가 10월6일 의정부시청 앞 광장 및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한국청소년탈춤축제는 198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23회를 맞이하며 어느덧 국내 최대의 청소년탈춤 경연대회로 성장하고 있다.

 

제1회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그 동안에 참가했던 청소년들이 이제 어엿한 성인이 되어 전통문화예술 각 분야에서 예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청소년탈춤축제가 꾸준히 개최되고 성장해가는 이유이며 자랑스러운 결과로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국적으로 무수히 많은 전통예술경연대회가 존재하지만 청소년 탈춤에 관련한 행사는 현재 진행 중인 한국가면극연구회가 주최하는 한국청소년탈춤경연대회가 유일하다.

 

특히 올해 탈춤축제는 경기도 의정부에서 개최하고 의정부예술의전당과 공동으로 주최하여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권위 있는 행사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봉산탈춤을 시작으로 전국청소년탈춤경연대회와 의정부시민과 함께하는 청소년 탈춤 퍼레이드, 민속놀이 체험마당, 해외민속공연단 축하공연(태국, 파라과이)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전통예술의 재미와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과 한국가면극연구회는 “한국청소년탈춤축제를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의 귀중함을 인식시켜 건전한 정서 함양과 탈춤의 저변확대는 물론, 전문 연희자 양성에 기여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 확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국의 각 지방 탈춤을 전수하고 보급하는 많은 단체들의 실력을 겨루어 보는 경연대회를 통하여 전통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해외 각국의 민속예술공연과 한국의 전통놀이체험으로 우리의 전통과 해외의 전통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