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4회 가톨릭영화제,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 8월 한달간 공모

제4회 가톨릭영화제,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 8월 한달간 공모

단편영화공모도 7월말까지 함께 접수 받아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가톨릭영화인협회가 주최하고, 가톨릭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소통과 포용을 주제로 한 제4회 가톨릭영화제(1026~29/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서울시, 서울영상위원회, 에스엘알렌트, 그린촬영시스템, 포비디지털의 후원과 협력으로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 공모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다.

 

가톨릭영화제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은 영화제 주제에 맞는 단편영화의 제작을 독려하기 위해 역량 있는 감독들에게 제작비와 현물 일부를 지원하고, 가톨릭영화인협회 회원들의 멘토링(재능기부)을 통해 영화제작 전반에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지원 규모를 일부 확대하여, 최종 지원작 2편에 각 제작 지원금 250만 원, 장비 렌탈 이용권 100만 원, 촬영 장비 무료 대여 등을 지원한다.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의 접수는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접수 대상은 평등과 존중을 주제로 한 30분 이내의 장르 불문의 단편영화로, 1편 이상의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가 소정의 서류와 완성된 시나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작년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정된 그가 원하는 것(신제민 감독)’대곡꾼(정봉규 감독)’은 현재 촬영과 최종 편집 중이며, 2017년 제4회 가톨릭영화제에 상영될 예정이다.

 

가톨릭영화제 사전제작지원 심사위원단은 김형준 대표를 비롯해 총 5명의 심사위원이 활약할 예정이다.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 지원작 선정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심사위원단이 구성됐다.

 

한맥문화기획과 씨그널픽쳐스 대표인 김형준은 영화 <실미도> 등 수 많은 영화를 제작했다. 매일경제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및 KBS1 교양프로그램 부네스코위원회’ MC를 맡으며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 전임교수로 활동 중인 배우 이인혜와 영화 <숙희>의 연출을 맡은 양지은 감독, 대구가톨릭대학교 인성교육원 교수로 재직하며 동 대학 홍보실 부실장을 맡고 있는 한승우 신부, 국제미래학회 미래한류문화위원장과 한국방송비평학회 부회장인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박장순 교수가 위촉되어 최종 지원작 2편을 선정한다.

 

1차 예심 후 선정된 프로젝트에 한해 영화제 기간인 102711시 명동 우리은행 나눔센터에서 공개 피칭을 진행하고, 심사위원단이 지원작 2편을 결정하게 되며,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 최종 지원작은 제작 완료 후 201810월 예정인 제5회 가톨릭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아울러 제4회 가톨릭영화제에서는 제3회 때와 같이 단편영화공모 접수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접수 대상은 2016년 이후 제작된 소통과 포용을 주제로 한 장르 불문의 30분 이내의 창작 단편 영화다.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과 단편영화공모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caff.kr)나 사무국 (0507-1424-0712 | 010-4036-0712), 이메일 program@caff.kr 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다채로운 장·단편영화를 접할 수 있는 제4회 가톨릭영화제는 10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명동역 7번 출구에 위치한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열린다. 영화제 기간 소통과 포용을 주제로 국내외 장·단편 50여 편의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며, CGV씨네라이브러리와 명동 가톨릭회관 등에서 각종 부대 행사를 마련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