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종로구, '2013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종로구, 2013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통인동 89-14)에서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2013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 발표회 모습.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 산타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행사 모습.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번 독서교실은 ▲몸·달 ▲동물 ▲건물·이야기를 주제로 한 영어책을 매일 2권씩 선정해 도서관 원어민 교사가 수업의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 수준에 적합한 책을 다양하게 선정해 스크린을 통해 함께 읽고 ▲독서 감상문 ▲그림 그리기 ▲토론 ▲영어듣기 훈련 등 다양한 독서후기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활동 결과가 우수한 학생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통인 어린이 작은도서관은 철거 위기에 있던 2층 단독주택을 활용해 229㎡ 규모의 공간에 한글·영어 도서 7,500여 권과 DVD 600여 개를 갖춘 어린이 전용도서관이다.

 

한편 종로구는 ▲청운효자동 북카페 ▲평창동 꿈꾸는 작은도서관 ▲교남동 작은도서관 ▲창이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독서토론, 독서퀴즈, 독후감 쓰기 등을 진행하는『생각꾸러기 독서교실』을 진행한다.

 

또한 이화마을 작은도서관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와이(WHY) 작가와의 만남』▲혜화마을 북카페는『함께 책 읽기』▲창신1동 하람 작은도서관은 『드림스쿨』▲무악다솜방은 유아 및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함께 책읽기 & 놀이 프로그램』등을 운영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학습과 독서경험을 제공하여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도서관 건립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