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식 목사의 계시록 강해는 중지되어야 한다 (2)
[시사타임즈 = 이인규 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 대표] 필자는 약 30년 동안 이단을 연구해 왔으며, 많은 이단교리를 비판하여 왔지만, 진용식목사의 계시록 강해는 처음부터 끝까지 잘못된 내용으로 가득 차있다. 지난 글에 (1)편을 발표하였고 이번 글에 (2)편을 발표함에 있어서 (3)편, (4)편을 써도 그 문제점들을 일일이 비판하기에 부족한 것 같다.
진용식목사는 계시록에서 긍적적인 존재는 모두 복음사역자나 주의 사자, 주의 종 이라고 해석하고, 부정적인 존재는 모두 이단이라고 해석한다. 한마디로 정리하여 말하자면, 진용식목사에게 계시록이란 복음사역자와 이단의 싸움으로 정의되어지며, 복음사역자를 따르는 것이 곧 구원이며 인치심이 되어진다는 내용이다.
1. 주의 종, 목사, 복음사역자로 잘못 해석된 구절들
계시록에서 긍정적인 존재를 거의 모두 주의 종, 목사, 복음사역자로 해석하는데, 심지어는 천상의 존재조차 동일하게 해석한다.
⓵ 십사만 사천인 (계7:4-8)
그가 144,000에 대해서 해석하는 것을 보면 황당하다는 표현 밖에는 나올 수가 없다. 144,000명만 하나님의 인을 받았는데, 인을 받을 수 없는 경우는 “복음을 전하는 주의 종들을 참소하는 것”이라고 해석하며, 단지파와 가롯 유다를 적용시키고 있다. 즉 진용식목사의 견해에 따르자면, 필자는 주의 종인 진목사를 비판하였으니 144000명에 속한 자가 아니라는 뜻이 된다.
인을 받지 못한 단 지파
A. 누가 빠졌나?
1) 구약을 대표하는 12 지파 중에는 단 지파가
2) 신약을 대표하는 12 사도 중에는 가롯 유다가 빠졌다
B. 단지파의 특징은 (창49:16-17)
1) 단은 이스라엘을 판단하는 심판자였다
2) 말의 발굽을 물어서 뒤로 떨어지게 한다
C. 복음을 전하는 주의 종들을 참소하는 것은 가장 무서운 죄악이다
1) 유대는 입맞춤으로 선생을 팔았던 자이다(계7:4-8)
⓶ 인치는 천사 (계 7:1-3)
진용식목사의 비유풀이는 신천지와 별로 다름이 없다. 인치는 천사를 하나님의 종들, 목사라고 본다. 성령이 아니라 하나님의 종이 이마에 인친다고 주장한다.
복음을 가진 천사
A. 천사는 복음을 가진 하나님의 사자이다
1) 하나님의 기별을 가지고 오는 사람이다
2) 인치는 천사는 특히 복음을 가진 천사이다
B. 해 돋는 곳으로 오는 천사이다
1) 해 돋는 데는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말한다
2) 해는 신약의 복음을 말하는 것이다.
결론 : 오늘날의 인치는 천사는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는 하나님의 종들이다. 우리는 영혼을 구원하고 복음으로 사람들의 이마에 인쳐야 한다.
진용식목사는 “인치는 천사”를 “목사”라고 주장한다.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에서 “해”를 신약 복음이라고 해석하는 비유풀이도 이상하다.
⓷ 일곱째 인 (계8:1-3)
진목사는 일곱째 나팔애 대해서 나팔을 받은 주의 사자라고 해석한다.
일곱 나팔을 받음
B. 말씀의 암흑기에 하나님은 나팔을 준비하신다
1) 하나님의 사자를 통하여 나팔을 불게 될 것이다
2) 복음만이 진정한 하나님의 나팔소리이다
결론 : 우리는 하늘이 고요한 시대에 나팔을 받은 주의 사자들이다. 복음의 나팔이 준비되어야 하고 기도의 향이 준비되어야 한다.
⓸ 마지막 추수 (계14:14-20)
진용식목사는 추수꾼을 주의 종들이라고 본다
곡식의 추수
C. 복음을 전하는 주의 종들은 천국 창고의 추수꾼들이다
1) 하나님의 일꾼 중에 추수꾼이 따로 있다.
2) 복음의 추수꾼은 누구인가?
⓹ 귀있는 자(계 2:1)
계시록 2-3장은 귀있는 자와 이기는 자에 대해서 언급한다. 신천지는 이기는 자가 이만희라고 주장하는데, 진용식목사는 이기는 자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지만, 귀있는 자를 교회의 사자라고 주장한다. 이기는 자는 편지를 받는 수신자 중에서 신앙을 지키고 극복한 자를 말하며, 귀 있는 자는 들을 수 있는 귀를 가진 사람을 말한다. “귀 있는 자는..... 들을 찌어다”라는 표현은 구약에서 사7:3, 사8:1-4등에 나타나며, 신약에서도 마11:5, 13:9, 막4:9, 4:23, 7:16, 눅8:8, 14:35등에 나타나는데, 목사라는 대상으로 말한 적이 한번도 없다.
귀 있는 자가 사자이다
B. 교회의 사자는 들을 귀가 열린 사람이다
1) 성령이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듣는 귀가 있어야 교회의 사자이다
2) 들을 귀가 없는 사람은 사자가 될 수 없다
C. 들을 귀가 있는가?
1) 주의 사자가 없는 교회는 말씀을 받지 못한다
2)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듣는다
결론 : 하나님의 사자는 특권과 영광이 있을 뿐 아니라 사명과 책임이 있다. 교회의 성패는 사자에게 달려있다.
⓺ 일곱 나팔과 천사 (계8:6-7)
진용식목사는 일곱나팔을 부는 천사를 복음의 제사장이라고 해석하며, 천사는 하나님의 사명을 받은 종이라고 해석한다.
일곱 천사
A. 일곱 나팔을 부는 천사는 성막의 제사장을 의미하고 있다
1) 일곱 나팔은 성막에서 제사장들이 불렀다
2) 본문의 천사들은 제사장의 사역을 하고 있다
B. 복음을 전하는 종들은 복음 제사장이다(롬15:16)
1) 복음을 가진 종들은 일곱 나팔을 가진 천사로 묘사되어있다
2) 천사는 하나님의 사명을 받은 종들이다
⓻ 하늘에서 내려오는 천사 (계18:1)
하늘에서 내려오는 천사이다
C. 오늘날의 하늘의 사자는 누구인가?
1) 복음을 가지고 나오는 하나님의 종들이다
2) 종교개혁 당시 루터와 같은 역사이다
큰 권세를 가진 천사이다
C. 하나님의 사자에는 큰 권세가 있다.
1) 말씀을 전파할 때 큰 권세가 있다.
2) 이러한 권세를 가진 하나님의 사자들이 말세에도 나타날 것이다
결론 : 복음을 전파하는 하나님의 종들은 땅을 환하게 하는 사명을 가진 천사들이다. 복음을 비추어 어두움에 빠진 영혼들이 하늘의 빛을 받게 된다
하늘의 별 삼분의 일을 땅에 던짐
A. 하늘의 별은 하나님의 사자들이다
1) 하늘은 하나님의 나라를 표현한 것이다
2) 하늘의 별은 하나님의 사자들을 의미하는 것이다
B. 하나님의 종들도 미혹 될 수 있다.
1) 하늘의 별을 삼분의 일에 땅에 던졌다
2) 하나님의 사자들이 미혹에 빠진 것을 표현한 것이다
C. 목회자들이 이단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1) 한사람의 목회자가 미혹되면 많은 양떼들이 미혹된다
2) 사단은 그 꼬리를 이용하여 하나님의 종들을 넘어뜨리려 하고 있다.
지면상 일일이 모두 올릴 수가 없지만, 계시록에 나타나는 좋은 존재는 모두 하나님의 종, 목사, 복음사역자라고 비유적인 해석을 하며, 반대로 계시록에 나타난 나쁜 존재에 대해서는 모두 이단이라고 비유적인 해석을 한다. 모두 자의적이고 주관적인 비유로 일관하고 있다.
2. 계시록의 부정적인 존재들은 모두 이단으로 비유한다
⓵ 일곱 나팔의 재앙 (계8:6-7)
나팔재앙의 의미
C. 복음은 복음이 아닌 모든 이단들을 통하여 재앙이 내리게 된다
1) 교회들은 이단들로부터 큰 재앙을 겪게된다
2) 나팔재앙은 비진리, 이단들의 역사와 재앙을 보여주고 있다.
우박재앙
B. 우박재앙은 율법주의 이단의 재앙을 의미한다
1) 복음의 첫 번째 적은 율법
명제 : 둘째 나팔에 신비주의 이단이 복음을 가린다
목적 : 이단의 역사를 알게 됨
서론 : 나팔을 불 때 사단은 이단을 보내어 재앙을 일으킨다. 사단의 종들의 역사인 나팔재앙을 알아보자
불재앙
B. 불 재앙은 신비주의 이단의 역사를 말한다
1) 신비주의자들의 사이비 불은 재앙이 될 것이다
2) 복음의 제2의 적은 신비주의, 기적주의 이단이 될 것이다.
⓶ 둘째 나팔의 재앙 (계8:8-9)
A. 산을 바다에 던지는 재앙이다
1) 산은 종교적 단체를 의미할 수 있다.
2) 구원받은 성도의 무리 참교회를 시온 산으로 묘사했다(계14:1)
B. 불붙는 산을 던졌다
1) 신비주의 이단들이 일어날 것에 대한 예언이다
2) 우리 주위에도 신비주의 집단들이 많다.
C. 바다에도 던졌다.
1) 바다는 세상을 의미하였다
2) 이단집단은 교회뿐 아니라 세상에도 재앙이다
재앙의 피해
C. 배들이 깨지게 되는 재앙이다
1) 많은 가정들이 깨어지게 되는 재앙이다
2) 사업들도 깨어져 망하게 되는 재앙이 이단의 재앙이다
⓷ 셋째나팔의 재앙
명제 : 셋째 나팔의 재앙은 신격화 교리의 이단이다.
목적 : 이단의 역사를 알게 함
서론 : 이단은 복음의 나팔을 불 때마다 이단을 일으켜 재앙을 얻게 된다. 셋째 나팔에도 강력한 이단을 일으키게 되고 많은 사람들이 재앙을 받게 되는 것이다.
불타는 큰 별
A. 별은 사단의 종을 의미한다.
1) 일곱 별이 하나님의 종을 의미하듯이 (계1:20)
2) 불타는 별은 사단의 종, 이단교주가 일어날 것에 대한 예언이다
B. 사단이 보낸 큰 이단의 교주이다
1) 사단은 자신의 종을 교계로 보낸다
2) 큰 별은 크게 영향을 끼치는 이단집단을 의미하는 것이다
재앙의 피해
B. 사람들이 죽더라
1) 물이 쓰게 됨을 인하여 죽더라
2) 이단의 교리를 인하여 사람들이 죽게 될 것이다
C. 재앙의 예언은 성취되고 있다
1) 많은 이단들이 발생하고 있고, 사단의 종들이 나오고 있다
2) 사람들은 사단의 종들의 미혹에 빠지고 있다.
⓸ 무저갱
하늘에서 떨어진 별(계 9:1-4)
C. 무저갱에서 연기가 나온다
1) 무저갱 연기는 이단의 교리를 말한다
2) 무저갱의 연기가 해와 공기를 어둡게 하고 황충을 만들어 낸다
무저갱에서 나온 황충
A. 황충은 전쟁을 위하여 준비한 말들 같았다.
1) 이단들을 철저히 훈련시켜서 미혹자들을 보낸다
2) 이단은 전쟁에 나가는 군인과도 같았다.
B. 이단의 운동은 영적전쟁이다
1) 이들의 전도전략은 기성교회를 향해 있다
2) 이단들마다 준비된 군사들을 보내고 있다.
⓹ 황충
황충의 모양 (계9:5-12)
A. 황충은 전갈의 권세를 가졌다
1) 전갈은 꼬리에 독이 있어서 사람을 죽인다
2) 이단의 독은 꼬리에 있다.
B. 머리는 사람의 얼굴과 여자의 머리털을 가졌다.
1) 처음에는 연약한 여자처럼 보이나 사자의 이빨을 가졌다
2) 이단은 처음에 이빨을 감추는 것이 특징이다
C. 가슴에는 철 흉갑이 있다
1) 흉갑이란 철판으로 가슴을 가리고 있다는 것이다
2) 이단에 미혹된 자는 마음이 철판으로 가려져 있다.
황충의 재앙
B. 이단의 교리로 인한 괴로움은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알 수 없다
1) 가정이 파괴되고 주위의 사람들이 괴로움을 당한다
2) 이단에 빠진 사람들은 본인들도 두려움과 공포 속에서 살아간다
무저갱의 사자
B. 아폴리온은 파괴자라는 뜻이다
1) 이단은 진리를 파괴하고 복음을 파괴하는 자들이다
2) 교회와 성도를 파괴하는 것이 이단이다
⓺ 네 천사
네 천사(계9:13-20)
A. 네 천사는 거짓선지자를 말한다
B. 거짓선지자들은 영혼을 죽이기로 작정한 자들이다
1) 복음이 아닌 이단교리를 가르쳐 영혼들을 죽이는 자들이다
2) 이들은 결박되었다가 놓인 자들이다
C. 거짓선지자들의 사명은 복음을 가리우는 일이다
1) 이들은 새로운 교리를 가르쳐 영혼들을 죽이는 것이다
2) 율법주의, 신비주의, 자유주의, 귀신론등으로 복음을 가리울 것이다
마병대
A. 마병대는 이단 교회들을 말하는 것이다
1) 말들은 이단집단의 교회를, 탄 자들은 이단의 거짓선지자들이다
2) 마병대는 이만 만이다. 거짓선지자들의 수가 많을 것을 예언한 것이다
⓻ 짐승의 표 (계13:16-18)
진용식목사는 짐승의 표와 666에 대해서도 사람을 구주나 하나님으로 믿는 이단이라고 해석한다.
이 표는 사람의 수이다(18절)
A. 짐승의 표는 하나님의 인과 상대적이다
B. 사람을 믿어지게 하는 표이다
1) 하나님의 인이 예수를 구주로 믿게 하듯이
2) 짐승의 표는 사람을 구주로, 하나님으로 믿어지게 하는 것이다
3) 그래서 짐승의 표는 사람의 수인 666인 것이다
C. 오늘날의 인간을 믿어지게하는 자들이 있는가?
1) 이들은 예수의 이름을 거절하고 교주의 이름을 믿는 자들이다
2) 인간을 하나님으로 구주로 믿는 것은 짐승이 표를 받는 것이다.
⓼ 666
매매를 못하게 한다
A.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은 매매를 못하게 한다.
1) 매매는 사고 파는 것을 말한다
2) 본문의 매매는 영적인 것 곧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것을 말한다.
B. 짐승의 표를 받은 자는 다른 사람의 말씀을 받지 않는다.
1) 교주의 말, 그의 성경해석만을 듣고 받는다
2) 이단들은 다른 사람들이 가르치는 진리는 무조건 거부한다
만약 매매가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것이라면, 짐승의 표를 받지 않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지 못하며, 오히려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다는 것인가? 게다가 오른손으로 판단을 하며, 이마로 세뇌를 당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전형적인 자의적인 해석이다.
오른 손과 이마에 받는다
A. 오른 손에 표를 받는 것은 판단의 죄를 말한다
1) 짐승의 표를 받은 자는 판단의식이 충만하다
2) 이들의 교리 자체가 기성교회를 비판하고 판단하는 교리이다
B. 이마에 표를 받는다
1) 사상적으로 세뇌를 받는 것을 말한다
2) 인간을 하나님으로 세뇌받은 것이다
⓽ 천사의 멧세지 (계18:2-3)
바벨론은 귀신의 처소이다
C. 복음을 통하여 귀신의 처소를 밝혀라.
1) 예수의 이름으로 하는 사단의 역사를 밝혀내는 것이다
2) 이단집단은 사단의 본부이다
결론 : 복음의 사자들은 복음을 전파하여 땅을 환하여지게 하고, 거짓교리를 밝혀 무너지게 하는 하나님의 종들이다. 오늘의 복음사역자는 이러한 사역을 해야 한다.
⑩ 멸망하는 자들 (계21:8)
흉악한 자들
A. 살인자들
1) 영적인 살인자들은 율법주의자들이다
2) 육적인 살인자들도 회개하지 않으면 지옥이다
B. 음행하는 자들
1) 영적인 음행은 율법주의와 이단이다
2) 육적인 음행하는 자들도 심판을 받는다
C. 흉악한 자가 되지 말아야 한다
1) 하나님께서 가증히 여기시는 것을 말한다
2) 복음이 없으면 흉악한 자가 되는 것이다
⑪ 일곱째 재앙의 대접 (계16:17-21)
진용식목사는 첫 번째 대접부터 일곱 대접의 재앙을 모두 이단으로 해석한다.
공기 가운데 대접을 쏟았다.
A. 공기 가운데는 짐승의 보좌를 말한다
B. 짐승의 집단을 무너지게 하는 것이다
1) 모든 백성이 다 재앙을 받을 것이다
2) 말씀을 왜곡하는 이단들은 반드시 멸망하게 된다.
C. 하나님의 진노의 잔이 열 때가 있다.
1) 많은 짐승의 보좌들이 망했다.
2) 박태선, 조희성등이 망했고, 통일교, 안상홍등도 망할 것이다
진용식목사는 계시록에 나타나는 부정적인 존재는 거의 모두 이단으로 해석을 하는데, 어떤 경우는 이단의 종류까지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이런 비유풀이는 너무 많아서 일일이 이곳에 모두 연재하기 어려울 지경이다. 사도요한이 밧모섬에서 장차 이단들을 우려하여 계시록을 썼다고 생각하는가? 요한계시록은 진용식목사에 의하면 복음사역자와 이단의 싸움으로 축소하게 된다.
3. 황당한 해석
⓵ 다시 예언하라 (계10:11)
왜 다시 예언해야 하는가?
A. 복음이 어두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1) 복음의 시대가 흐르면서 어두워지기 때문이다
2) 그 때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의 사자들을 세워 다시 전파하게 되었다
B. 복음을 받은 사람들도 다시 들어야 한다(고전15:1)
1) 복음은 반복해서 들어야 더 확실해지고 잊어버리지 않는다
2) 도덕적 타락도 재앙이다
C. 교회에서 반복적으로 복음을 가르치고 있는가?
1) 복음을 받은 성도들에게 다시 예언하라
2) 복음은 구원받은 자에게 생수와 같다.
복음이 어두워질 수 있다는 주장도 기가 막히지만, 다시 예언하라는 것이 복음을 반복적으로 가르치라는 뜻으로 해석하는 것은 인위적인 주장에 지나지 않는다. 그 책은 신약성경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에스겔서를 반영한 것이다. 그 책에 대해서 에스겔서 2, 3장의 책과 계시록 5, 10장의 책을 비교하여 보면, (1) 에스겔서 1장에서 표현하는 보좌와 그 주위의 형태가 계시록 4장에서 표현하는 보좌와 그 주위의 형태와 거의 동일하다 (2) 보좌에 앉으신 분이 책을 갖고 있다 (3) 그 책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이 기록된 책이다. (4) 안팎에 글이 기록된 두루마리 책이었다 (5) 이 두루마리를 먹으라고 하였다 (6) 이 두루마리를 먹은 결과 꿀같이 달았다고 기록하고 있다. 즉 계시록 5장과 10장의 책은 에스겔 2:9-3:3에서 언급되는 책을 인용한 것이 그 본문의 배경으로 보며, 사도요한이 에스겔과 같이 선지자적인 사명을 받은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스라엘 족속에게 가서 내 말로 그들에게 고하라 너를 언어가 다르거나 말이 어려운 백성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내는 것이라 너를 언어가 다르거나 말이 어려워 네가 그들의 말을 알아 듣지 못할 나라들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냈다면 그들은 정녕 네 말을 들었으리라”(겔 3:4-6)
에스겔서에서는 “오직 이스라엘”에게만 전하라고 권하고 있는데 반하여 요한 계시록에서 그 대상이 이스라엘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전하라는 것이다.(참고. 단 7:14) 이것은 복음을 반복하여 예언하라는 것이 아니다.
②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 (계19:1-8)
이십사 장로와 네 생물 (4-5)
A. 이십사 장로나 네 생물들은 하나님의 사역자들이다
1) 이십사 장로는 구약과 신약의 하나님의 사도들을 말하고
2) 네 생물은 복음의 사역자들을 말한다
B. 하나님의 종들은 하나님께 찬양한다
1) 복음의 사역자들이 베벨론의 멸망을 기뻐하는 것이다
2) 하나님의 사역자들은 예배하는 사람들이다
C. 복음의 사역자들에게 예배의 특권이 있다.
1) 하나님의 심판과 보응, 역사하심에 찬양하는 것이다
2) 하나님의 동역자들이 복음사역자이기 때문이다
③ 경배는 하나님께 (계19:10)
같이 된 종
A. 천사는 같이 된 종이다
1) 말씀을 전하는 사역에 같이 된 종이라는 말이다
2)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는 일에 있어서는 똑같은 사명자이다
B. 말씀을 전하는 자들은 영광스러운 직분을 받은 자이다
1) 천사도 같이 된 종이라고 하였다
2) 주님께서도 동역자라고 하셨다(고전3:9)
“네 형제들과 같이 된 종”이라는 말은 사도요한의 위상을 높이려는 뜻이 아니라, 사도요한이 천사에게 경배를 하려고 하므로, 천사는 자신이 경배의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고, 자신도 종이라고 하며 자신을 낮추려는 뜻이다. 진목사의 해석은 본문의 의도와 달리, 주의 종, 복음사역자. 즉 목사를 천사와 위치인 하나님의 동역자로 올리려고 하는 이상한 해석에 지나지 않는다.
④ 생명수의 강 (계22:1-5)
진목사는 하늘보좌를 지성소로 비유하여 교회로 해석하며, 생명나무를 주의 종으로 비유한다. 또 잎사귀를 신천지와 비슷하게 교회 성도로 비유한다. 이런 해석은 신천지와 다름이 없다. 또많은 이단들은 생명나무를 교주나 목사로 비유하는데, 진목사는 주의 종으로 비유한다. 또 생수의 강도 교회로부터 나온다고 해석한다. 진목사는 천국과 하늘보좌를 모두 부정하고 단지 상징으로 알고 있으며, 교회가 하늘보좌 지성소로 해석한다.
보좌로부터 흐르는 강물
A. 보좌는 지성소를 의미한다
1) 지성소는 하나님의 보좌를 말한다
2) 지성소의 속죄소는 시은좌라고 하였다.
B. 말씀은 곧 시은좌이다
1) 말씀의 생수가 새 예루살렘의 보좌로부터 나오는 것을 의미한다
2) 말씀의 생수가 교회로부터 나오는 것을 의미한다
C. 교회는 생수의 강이 있어야 한다
1) 생수의 강이 넘치는 교회가 남은 교회이다
2) 복음적인 교회는 생수의 강이 넘쳐야 한다
강가의 생명나무
B. 생명나무는 생수를 먹고 자란다
1) 복음의 말씀을 전하는 주의 사자들을 의미한다
2) 복음을 듣고 영혼들이 생명을 얻는다
⑤ 여섯 날개
네 생물에게는 여섯날개가 있었다.
A. 여섯날개는 예배를 의미한다
1) 두 날개는 둘로는 얼굴을 가리고
2) 두 날개는 무릎을 가리우고 하나님께 예배하는 모습이다. (계 4:6-11)
“스랍들이 모시고 섰는데 각기 여섯 날개가 있어 그 둘로는 자기의 얼굴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자기의 발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날며”(사 6:2)
두 날개는 얼굴을 가리웠으므로 예배하는 모습이고, 두 날개는 자기 발을 가리웠으므로 예배하는 모습이라면, 두날개로 날았다는 것은 어떤 예배의 모습인가? 진용식목사는 얼굴을 가리우고, 무릎을 가리우고 예배를 하는가?
⑥ 불이 섞인 유리바다 (계15:1)
유리바다와 같은 것
A. 유리바다는 믈두멍 은혜의 바다를 가르친다
1) 성막의 물두멍은 칫수가 없는 은혜의 상징이었다.
2) 솔로몬은 물두멍을 놋바다로 만들었다
B. 본문은 유리바다와 같다고 하였다.
1) 이 본문에 나오는 것은 유리바다가 아니다
2) 같은 것이다. 즉 가짜 유리바다이다
C. 오늘날에도 가짜 은혜, 가짜 복음이 많이 있다.
1) 이단의 교리는 가짜 은혜, 가짜 복음이 많이 있다.
2) 같은 것에 속지 말아야 한다
계 15:1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계 15:2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진용식목사는 “유리바다와 같다”고 했으니 가짜 유리바다라고 주장하며, 이것 역시 이단교리로 비유한다. 본문의 유리바다는 가짜가 아니며, 성경은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있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겔 1:22를 반영한 표현이다. 그러나 계시록 4:6에서도 “수정과 같은 유리바다”로 표현하고 있고, 21:18의 예루살렘성도 “맑은 유리같다”고 표현하며, 21:21에서도 “유리같은 정금”이라고 하였으니 같다는 표현은 모두 가짜를 뜻하는가? 이러한 비유는 겔 1:22의 “수정같은 궁창”을 반영한 것으로 본다. 실제 유리나 수정으로 만든 바다는 없다.
불이 섞인 유리바다
A. 이 유리바다는 불이 섞여있다
1) 이 불은 심판의 불이다
2) 하나님의 진노의 불을 의미하는 것이다
B. 이 유리바다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
1)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받는 바다이다
2) 은혜의 바다는 심판을 면제받으나 이 바다는 심판을 받는 곳이다
C. 사람들은 속아서 이 바다에 몸을 던진다
1) 이 유리바다 같은 심판의 바다에 빠진 사람들이 많다.
2) 우리가 있는 곳은 유리바다인가 유리바다와 같은 곳인가?
⓼ 두 증인 (계11:3-6)
두 증인을 교회로 해석하는 것까지는 좋다. 그러나 두 증인의 권세를 실제 교회로 해석하여 교회가 축복과 저주의 권세를 갖고 있다고 해석하는 협박적인 주장은 잘못된 교회관이다.
두 증인(교회)의 권세
A.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
1) 교회를 핍박하는 나라는 다 저주와 재앙을 받았다.
2) 교회를 해하려 하면 재앙을 당하고 망하게 될 것이다
B. 교회는 축복과 저주의 권세가 있다.
1) 여러가지 재앙으로 땅을 칠 수가 있다.
2) 교회를 축복하는 자는 복을 받고 교회를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는다
C. 교회를 사랑하고 헌신하라
1) 교회를 통하여 모든 복을 받게 될 것이다
2) 교회를 공격하면 하늘의 공격을 받게 될 것이다
전편에 언급한 것과 같이, 진용식목사의 계시록은 신천지의 비유풀이와 유사하며, 안식교와 같은 세대주의적인 해석이 계속 남아있고, 어떤 문제점들은 심각한 이단성을 보이기도 한다.
후편에서는 주로 계시록의 관점을 다루었는데, 진용식목사에게 계시록은 하나님과 마귀의 전쟁구도이며, 곧 복음사역자와 이단들의 싸움에 지나지 않는다.
계시록에 나오는 긍정적인 존재는 진용식목사의 아이디와 같이 복음사역자이며, 주의 사자이고, 주의 종이 되며, 주의 종을 비방하는 자는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하며, 저주를 받게 된다.
또한 진용식목사는 계시록에 나오는 부정적인 존재는 모두 이단들이라고 해석한다. 즉 진용식목사의 아이디와 같은 복음사역자들을 따르는 것이 하나님의 인을 받고 구원을 받는 방법이 되며, 복음을 다시 예언하는 것이 되며, 복음의 승리자가 되는 것이 계시록이 말하는 중요한 메시지가 되어진다.
결국 진용식목사의 계시록 강해의 목적은 자기의 주관적인 해석을 따르는 자들이 이단들과 싸움을 통하여 복음사역자가 되어진다는 내용을 갖고 있다. 이러한 해석은 결과적으로 성경해석을 통하여 자신을 교주화 하는 것과 같으므로 반드시 중지되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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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규 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 dsmedi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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