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창경궁, 내년 1월 1일부터 야간 상시관람 가능해진다

창경궁, 내년 1월 1일부터 야간 상시관람 가능해진다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청사등롱 무료 대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내년 1월1일부터 창경궁 야간 상시관람이 가능해진다.

 

▲창경궁 명정전 야경 (사진출처 = 문화재청) (c)시사타임즈

 

창경궁은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매해 일정 기간은 야간 특별관람을 시행해왔다. 그러나 내년부터는 올해 시행된 주 52시간 근무제 등 국민의 여가 증가에 따른 문화생활 향유 확대를 위해 연중 상시 야간관람을 시행하기로 한 것.

 

창경궁 야간 상시관람은 연중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오후 8시 입장마감)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사전 예매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야간 관람료는 1000원으로 주간과 동일(만 65세 이상, 내국인 만 24세 이하, 한복착용자 등 무료)하다.

 

이와 함께 1월1일부터 야간 특별관람에 입장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는 청사등롱(청사초롱)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그런가하면 야간관람과는 별도로 더 많은 볼거리를 위해 공연도 대폭 확대된다. 기존에 진행해온 통명전 고궁음악회의 개최 횟수를 늘리고, 장소도 통명전 외에 대온실 권역에서도 추가로 열 계획이다.

 

‘정조와 창경궁’ 공연은 정조 시대 일상 이야기를 재현한 낮 공연인 ‘정조와 창경궁’ 공연 횟수도 대폭 늘릴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새해부터 시행하는 창경궁 야간 상시관람을 통해 앞으로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고궁의 운치 있는 밤 경치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보다 확대하고 국민이 문화로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