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채용박람회가 진화한다…‘2015 잡(JOB)동산’ 18일 열려

채용박람회가 진화한다…‘2015 잡(JOB)동산’ 18일 열려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서울시청년허브, 서울잡스, 오마이워크는 공동으로 <2015 잡(JOB)동산 : 마이리틀미래비전>을 오는 7월18일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잡(JOB)동산>은 열린 마음으로 인재를 찾는 기업과 청년구직자가 파티를 즐기며 서로를 알아가는 새로운 방식의 채용박람회로 1부 특별강연, 2부 채용파티로 구성된다.

 

1부 특별강연은 ‘꿈과 일자리 사이에서 나를 지키고 싶은 청년을 위한 3인 3색 멘탈강연’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1부의 주요 강연자는 전국 100여개 대학의 진로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한 취업컨설턴트 최경희, 김치버스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에 한식을 알린 여행하는 요리사 류시형, MBC <위대한탄생>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이룬 가수 조형우 등이다.

 

2부 채용파티에서는 열린 마음으로 인재를 찾고 있는 7개 기업의 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70여명의 청년구직자들과 직접 만나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리얼씨리얼(스타트업), 상상우리(예비사회적기업), 에시즈글로벌(벤처기업),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NGO), 쿠키크랙(스타트업), 토스랩(스타트업), 플레이플래닛(소셜벤처)의 대표와 인사담당자는 기업PT를 통해 채용파티에 참가하는 청년들에게 적극적으로 자신을 알리고, 기업소개팅 라운드테이블과 자유네트워킹을 진행하며 미리 신청한 청년 구직자들과 격 없이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잡(JOB)동산>은 기존 채용박람회의 경직되고 일방적인 분위기에서 벗어나 참여기업과 청년구직자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굿매칭’을 이루고자 기획됐다.

 

청년 구직자는 눈높이 강연을 통해 일자리와 진로에 관해 적극적으로 자문하고, 기업들에게 궁금한 것을 질문하며 자신과 잘 맞는 기업과 일자리가 어디인지 능동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또 기업 역시 솔직하고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오래 함께 일하며 미래를 만들 수 있는 인재를 찾게 된다.

 

2014년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잡(JOB)동산>에는 총 25개 기업 및 단체와 336명의 구직자가 참여했고, 이 중 15개 기업이 <잡(JOB)동산>을 통해 인재를 채용했다.

 

행사를 주최하는 서울잡스(http://seouljobs.net/)는 기업의 설립 취지, 정확한 연봉, 조직문화, 구체적인 업무 내용 등 구직자가 정말 궁금한 채용정보를 직접 취재하고 다양한 채용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공공 구인구직 플랫폼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오마이워크(http://ohmywork.co.kr/)는 기존 텍스트 정보만을 제공하는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탈피해 이미지와 비디오클립 중심의 정보를 통해 기업의 가치와 스토리를 공유하고 구직자들이 ‘가고 싶은 회사’, ‘매력 있는 회사’를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구인구직정보 스타트업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 중인 서울잡스 양정훈 총괄디렉터는 “적극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찾고 설계하려는 청년들과 인재를 소중히 여기는 기업들이 JOB동산 행사를 통해 수평적으로 만나 진솔하게 대화할 수 있기를 바란”며 “충분한 소통을 통해 아직 드러나지 않은 좋은 일자리와 일을 찾는 청년들이 연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는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49990)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문의 : 070-4912-6394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