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1359)] 인생의 온도

[책을 읽읍시다 (1359)] 인생의 온도

김병완 저 | 퀀텀앤북스 | 229| 13,0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도전보다 더 중요한 한 가지 사실이 있다. 그것은 10년 동안 한 가지를 꾸준히 해내기 위해서는, 그 어떤 시련이나 역경을 만나더라도 멈추지 않고 계속해 나가기 위해서는, 수많은 실패를 밥 먹듯이 해도 또 다시 도전하고 계속해 나가기 위해서는, 세상의 무시와 냉대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길을 10년 동안 가기 위해서는, 바로 이것이 필요하다. 그것도 단 한 가지가 필요하다. 그 한 가지는 무엇일까?

 

그 한 가지는 재능도 환경도 기술도 체력도 인간관계도 학벌도 스펙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식지 않는 뜨거운 인생의 온도. 젊은이에게도, 어르신들에게도 최악의 삶의 자세는 미지근한 태도다.

 

뜨거워야 움직일 수 있고, 도전할 수 있고, 지속할 수 있고, 버틸 수 있고, 될 때까지 멈추지 않을 수 있다. 뜨겁지 않다면 아무리 많은 도전을 한다고 해도 용두사미로 끝나고 만다. 뜨거워야 끝까지 갈 수 있다.

 

당신은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뜨거운 인생의 온도를 가지고 있는가? 그 온도가 높은 사람일수록 불굴의 정신을 가질 수 있다. 그 어떤 시련이나 역경에도 대수롭지 않게 버틸 수 있고 그 어떤 냉대와 무시 속에서도 자신의 길을 흔들리지 않고 나아갈 수 있다.

 

10년 후에 후회하지 않는 내 인생을 살고자 하는 사람들은 지금 이 순간을 누구보다 뜨겁게 살아야 한다. 지금 이 순간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그 일을 해 나갈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미지근한 사람은 절대로 자신의 삶과 일에 대해서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을 수 없다. 뜨거워야만 그것도 가능하다.

 

일분일초도 절대로 미지근하게 인생을 살지 마라. 그것은 죄악이고 나태고 자만이다. 성공은 인생의 온도에 달려있다.

 

 

저자 김병완 소개

 

작가는 억대연봉, 대기업이라는 안정적인 직장대신 1만권의 책이라는 즐거움을 선택한다. 그리고 3년 동안 고스란히 천일 독서를 하면서 1만권의 책의 즐거움을 누렸다. 그 덕분에 그는 평범한 독서광에서 비범한 독서 천재가 될 수 있었다.

 

이러한 집중력은 그를 독서법 책 열 권, 기타 자기계발 분야 등에서도 두각을 보여 66권의 책을 출간하는 등 독서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었다. 최근에는 비로소 대한민국에서 10만권 이상, 가장 많이 팔린 독서법 책 1시간에 1권 퀀텀독서법작가가 되었고 가장 많이 독서법을 가르쳐준 선생이 되었다. 또한 대략 3년간 20,000여명에게 독서법을 전수하였다. 그런 작가가 낸 책 중에 가장 애착이 가고 대표적인 책이라고 할 만한 저서가 바로 인생의 온도.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