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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2015)] 마흔, 더 이상 살찌지 않는 식단

[책을 읽읍시다 (2015)] 마흔, 더 이상 살찌지 않는 식단

이지원, 김형미 저 | 북폴리오 220 | 16,0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사람의 몸은 마흔 즈음이 되면 매우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된다. 이전과 똑같이 먹고 똑같이 운동해도 어김없이 몸이 불어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바쁜 생활 속에서 배달 음식과 외식 비중이 늘며 스스로 건강한 식단을 챙기는 것이 더욱 힘들어졌다. EBS <명의>,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 출연해 다이어트 명의로 알려진 이지원, 김형미 교수팀은 가장 효율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 무엇인지 연구를 거듭한 끝에 그 해답을 찾아냈다. 

 

신간 마흔, 더 이상 살찌지 않는 식단은 저자들이 오랜 임상 연구를 통해 찾아낸 가장 효율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인 지중해 식단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단순 체중 감량을 넘어 각종 암, 성인병, 대사질환 등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까지 포함한다. 신체 건강에 가장 적합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황금비율을 도출하고, 그 결과에 가장 부합하는 지중해 식단을 한국 식재료로 재해석하는 데 성공했다.

 

지중해 식단은 그리스, 이탈리아 등 장수 인구가 많고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낮은 지중해 연안에 사는 사람들의 식습관이다. 여러 만성질환에 가장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찰 연구와 임상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장점이 증명된 식단이다. 지중해식은 2015~2020년 미국 식이 가이드라인과 2019년 미국심장병학회의 가이드라인에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식이요법으로 권고되고 있다.

 

이 책은 마흔의 식단이 왜 달라야 하는지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단의 한계가 무엇인지 식재료 속 각종 성분들은 어떤 원리로 건강을 해치거나 좋게 하는지 의학적으로 가장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는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필요 칼로리와 영양소 비율은 무엇인지 등 일상생활 속에 품고 있던 식단에 대한 의문들을 말끔히 해결해 준다.

 

미래엔 북폴리오 관계자는 이 책은 동네 마트에서 쉽고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30 가지의 한국형 지중해 식단 레시피까지 꼼꼼하게 담고 있어 건강 식단에 대한 고민을 실질적으로 덜어준다 급격한 생체 시스템의 변화를 겪고 있는 30대 중반 이후의 독자들에게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젊어지는 기적을 선사해 줄 책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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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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