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2122)] 유니콘: 유병재 대본집

[책을 읽읍시다 (2122)] 유니콘: 유병재 대본집

유병재 저 | 북폴리오 | 584 | 25,0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국내 최초 시트콤 대본집 유니콘: 유병재 대본집이 북폴리오에서 출간됐다. 독보적 유머로 방송가와 SNS를 종횡무진 중인 유병재 작가와 믿고 보는 배우 신하균, 역대급 제작진의 만남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대혼돈 K-스타트업 분투기라는 표어 아래 쉴 새 없이 우당퉁탕하는 맥콤 대표와 크루들의 웃픈 이야기는 화면 속에만 머물지 않았다. 폭풍 웃음은 기본, K-직장인의 취향과 현실을 저격했다는 댓글이 줄을 이었다.

 

신작 시트콤 <유니콘>은 은은하게 돌아있는 맥콤 CEO ‘스티브(신하균)’와 크루들의 대혼돈 K-스타트업 분투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한직업>, <멜로가 체질> 제작진과 믿고 보는 배우 신하균, 독보적 유머로 방송가와 SNS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유병재 작가와의 조합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스타트업을 무대로 K-직장인의 생활과 애환을 리얼하면서도 섬세하게 그려내 스타트업 종사자들뿐 아니라, 많은 직장인들로부터 열띤 호응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니콘: 유병재 대본집은 오리지널 대본 외에도 풍성한 볼거리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유니콘>의 초기 기획안과 작가의 미공개 아이디어 스케치를 통해 집필 과정을 살펴보는 묘미를 더했으며, 시트콤 명대사를 활용한 고화질의 화보와 비하인드 스틸 4여 점을 함께 구성했다. 또한, 초판 한정 굿즈로 유병재 스탠딩 북마크x대사 스티커 2종 세트를 제공해 독자들이 일상에서 소소한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이번 <유니콘> 오리지널 대본집은 유병재 특유의 위트가 드러나는 작품으로 작가 유병재의 진면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라며 “<유니콘> 애청자는 물론 코미디를 좋아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유쾌한 감동과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작가 유병재 소개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2011년 뮤직비디오 [니 여자친구]로 일약 인터넷 스타로 떠올랐다. 이어 2014년 케이블 방송 tvN [SNL 코리아]에서 작가와 연기자를 겸하며 대중에게 이름 석 자를 각인시켰다. 나아가 2015년과 2017 MBC 예능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지상파 채널에 본격적으로 입성했다.

 

2017 8, 스탠드업 코미디쇼 [블랙코미디]가 티켓 판매 1분만에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고, 코미디 신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는 평을 받았다. 방송과 공연뿐만 아니라 평소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온 그는 자신의 신념이 담긴 해학적인 글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저서로는 블랙코미디』 『말장난 등이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