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친환경 경제의 미래,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성황리 폐막

친환경 경제의 미래,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성황리 폐막

10월21일~24일 4일간 관람객 4만1천여 명

실생활과 밀접한 제품 및 기술, 다양한 체험 선보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환경부(장관 윤성규)에서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에서 주관한‘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ECO-EXPO KOREA 2014)'이 24일 성황리에 폐막됐다.

 

 

 

 

 


친환경교실 앞에 길게 줄을 선 학생들 ⒞시사타임즈

 

 

'나만의 친환경 노트만들기' 체험을 즐기는 학생들 ⒞시사타임즈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미래지향적 친환경제품과 친환경서비스, 친환경기술 전시가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환경융합전시회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박람회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올해 친환경대전은 친환경기업 및 단체 246개사, 716개 부스가 참여하였으며, 실생활과 밀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소개해 일반 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LG전자, 르노삼성자동차, 도요타자동차 등은 저탄소 친환경가전제품과 친환경자동차를, 환경마크를 인증받은 50여개의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친환경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신세계,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녹색매장으로 지정된 대형 유통사는 자사가 취급하고 있는 각종 친환경제품과 친환경 유통활동을 소개하였다.

 

그 밖에도 미세먼지 방지 및 공기청정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미세먼지 안심특별전’, 친환경의류와 소품을 전시하는 ‘에코패션전’등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의 전시가 이루어졌으며, 친환경 창조경제관’에서는 창의적인 혁신제품을 소개해 관련업체 종사자들 뿐 아니라, 호기심 많은 학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태양광 충전기 만들기, 친환경 공감교실, 기상캐스터 되어보기 등 생생하고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되었는데, 관람객들 특히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또 80여개 환경기업이 참여한 일자리 박람회 역시 구직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녹색생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공모전, 친환경 건축자재 세미나 등 다양한 동반행사가 진행되어 행사에 다채로움을 더하였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