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크레디트 스위스·하트하트재단, 제3회 ‘ONE HEART CONCERT’ 개최

크레디트 스위스·하트하트재단, 제3회 ‘ONE HEART CONCERT’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2015년 5월14일 세계적인 글로벌 금융회사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와 국내 최고의 발달장애청소년 오케스트라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하트하트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자선음악회 제3회 ‘ONE HEART CONCERT(원하트콘서트)’가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개최된다.

 

‘ONE HEART CONCERT’는 150년 간 꾸준히 문화예술을 후원해온 크레디트 스위스가 국내에서도 보다 뜻 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자 발달장애 단원들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후원하면서 시작된 자선음악회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발달장애 단원들이 함께 감동의 하모니를 빚어내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장애의 한계를 극복해 보다 나은 삶의 실현 가능성을 전파해 온 ‘기적의 오케스트라’로 불린다.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소외 받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다는 취지 아래 마련된 이번 음악회에서는 뮤지컬배우 김소현, 손준호 등 정상급 음악가들이 참여해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함께 장애유무를 떠나 더불어 하나가 되는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레디트 스위스의 이천기 한국대표는 “크레디트 스위스와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어느덧 세 번째 ‘ONE HEART CONCERT’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크레디트 스위스의 고객중심 경영과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한국금융업계의 모범적인 외국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트하트재단 신인숙 이사장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ONE HEART CONCERT’가 보다 의미 있는 것은 크레디트 스위스와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하고 있다는 점에 있다”며 “크레디트 스위스의 사회공헌 경영철학과 하트하트오케스트라에 보내주신 후원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사회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오페라 <카르멘> 전주곡, <레 미제라블> 모음곡 등을 연주한다. 또 뮤지컬배우 김소현과 손준호와 <알라딘> 중 ‘아주 새로운 세계’를 협연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음악으로 소통하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ONE HEART CONCERT’는 5월14일 오후 7시30분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전석 초청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관람신청과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은 하트하트재단 웹사이트(www.heart-heart.org)와 문의전화(02-430-2000)를 통해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