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서비스 ‘빅풋(Big Foot)’ 정식 서비스 시작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서비스 ‘빅풋(Big Foot)’ 정식 서비스 시작

페이스북 마케팅 최적화 데이터 분석 및 페이스북 컨설팅 서비스 제공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대표 장병수)와 홍보회사 미디컴(대표 이재국)은 22일부터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서비스 ‘빅풋(http://bigfoot9.com)’의 유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빅풋(http://bigfoot9.com) 메인 페이지 ⒞시사타임즈



이에 따라 빅풋은 정식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회원제를 도입하였으며, 가입 회원은 월 5만 원의 이용료로 전체 페이지의 데이터 열람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자 체 개발한 평가 지수를 기준으로 국내 2,000여 곳 기업·기관 페이스북 페이지의 영향력을 평가해 온 빅풋은 지난 1월28일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지 3달만에 정식 서비스로 전환하게 됐다. 빅풋은 정식 서비스 개시와 함께 페이스북 마케팅에 보다 최적화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입 회원은 빅풋이 제공하는 모든 페이지의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게 된다. 기업 및 기관 페이스북 페이지의 페이지(Page), 포스트(Post), 활동성(Activity), 사용자(User) 영역의 분석 데이터를 볼 수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평가 지표인 영향도(Engagement)에 따른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사 페이지 분석 데이터뿐만 아니라 경쟁사 페이지의 데이터까지 열람할 수 있다.

 

빅 풋은 마케터들의 편리한 페이스북 운영을 위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페이스북 검색 서비스가 한층 강화되어 특정 키워드가 언급된 페이지 포스트를 찾아볼 수 있다. 자사와 경쟁사를 비롯하여 팬들의 반응을 가장 많이 얻은 콘텐츠를 랭킹 순으로 열람 가능하고, 자사가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팬 호응도를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빅풋은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기술을 기반으로 페이스북 채널 운영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풋은 한국 페이스북 유저 활동 분석을 통해 페이스북 마케팅 트렌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팬 들에게 가장 주목 받는 페이지 계정과 콘텐츠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페이스북 마케팅 성과분석 주기를 최적화할 수도 있다. 각 브랜드와 산업군별 팬 정보를 이용한 과학적인 타깃 설정도 가능하며, 자사와 타사의 공통 팬 층을 분석하여 양사의 제휴 프로모션 기획도 제안할 수 있다.

 

빅 풋의 데이터 분석 기반의 컨설팅 서비스는 디지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스컬키(Skull Key)’에도 포함될 예정이다. 지난 3월 출시된 ‘스컬키(Skull Key)’는 마케팅 기획에서부터 SNS 플랫폼 구축 및 데이터 분석과 PR 서비스가 결합된 종합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다.

 

유 엑스코리아 장병수 대표는 “빅풋의 주 이용자인 소셜미디어 담당 마케터들에게 시장과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보여주는 고급 정보의 제공이 이번 정식 서비스를 선보이는 주요 취지이다”면서 “웹 기반 서비스와 컨설팅 리포트가 결합된 상품이 이번에 출시된 기본(Basic)형이라면 조만간 고급(Advanced)형과 프리미엄(Premium)형 상품 패키지를 단계별로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미디컴 문경호 이사는 “정식 서비스 오픈을 통해 빅풋은 한층 더 강력해진 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통합 디지털 마케팅 상품 개발을 위해 양사가 주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