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평창사람들, 겨울철 가족건강 챙기는 ‘표고장조림 레시피’ 공개

평창사람들, 겨울철 가족건강 챙기는 ‘표고장조림 레시피’ 공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겨울철은 1년 중 면역력이 가장 약해지기 쉬운 시기다. 보약도 좋고 꾸준한 운동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족 건강의 첫걸음은 건강한 밥상에서 시작된다.

 

추위에 움추러든 몸에는 국민 웰빙식품 표고버섯이 딱 어올린다. 표고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약리성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면서 칼로리는 거의 없어 비만과 변비 걱정 없는 여성식품으로 유명하다. 또 표고의 구아닐산은 강력한 감칠맛을 내기 때문에 천연 조미료로 어떤 식재료와도 잘 어울린다.

 

맞벌이 부부나 골든맘, 싱글족 등 찬거리 만들기가 쉽지않은 직장인들과 신혼주부들은 ‘평창사람들’이 만든 소포장 표고장조림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몸에 좋은 표고장조림을 맛볼 수 있다. 평창사람들 표고장조림은 강원도 백두대간 청정지역 평창700고지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표고버섯으로 만들어 가족 건강에 민감한 웰빙족 사이에 인기가 높다.

 

나경희 평창사람들 대표는 “표고장조림은 향긋한 버섯향과 표고 고유의 탄력있고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어른들 술안주는 물론 밥투정 많은 아이들 반찬으로도 더없이 좋다”면서 “올겨울엔 친환경 표고버섯으로 만든 대표적인 웰빙식품 표고장조림을 즐기며 덤으로 가족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영농벤처 ‘평창사람들’(www.pcsaram.com)과 함께 30분이면 가볍게 뚝딱 가족건강과 겨울철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표고버섯장조림 레시피를 공개한다.

 

 

 


사진 제공= 평창사람들 ⒞시사타임즈



 

 

 

 

# 30분만에 만드는 ‘표고장조림’ 간편 레시피

 

표고 : 표고버섯 300g

양념 : 진간장 1/4컵, 물 1컵, 설탕 1티스푼, 생강 약간, 메추리알 한판

조리 : 조림장 재료가 끓으면, 표고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인후 중불에서 졸인다.

 

먼저 표고버섯 300g과 진간장 1/4컵, 물 1컵, 설탕 1티스푼 또는 물엿3큰술, 생강 약간, 메추리알 한판을 준비한다.

 

표고버섯은 되도록 생표고를 사용하며 색이 선명하고 탄력이 있으며 갓이 오무라지고 한 잎에 쏙 들어 갈 정도의 작은 크기를 고른다. 갓 안쪽이 손상되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준비해 둔다. 건표고를 사용할 경우엔 물에 1시간 이상 충분히 불려 표고 고유의 탱탱한 촉감을 되살린 후 사용한다.

 

준비한 조림장 재료를 모두 넣고 한소끔 끓인다. 표고를 넣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중불에서 표고가 잠기도록 자작하게 졸여준다. 이때 입맛에 따라 꽈리고추나 청양고추를 첨가하면 더욱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