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하와이안항공, 중국 베이징으로 신규 직항 노선 취항

하와이안항공, 중국 베이징으로 신규 직항 노선 취항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미국 하와이주의 대표항공사인 하와이안항공이 4월16일부터 주3회 하와이 호놀룰루와 중국 베이징을 연결하는 직항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와이안항공은 “이로써 일본, 대한민국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총 11개의 도시와 하와이를 연결하는 국제선 항공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하와이안항공의 호놀룰루발 베이징행 항공편(HA897)은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12시 1분에 호놀룰루를 출발하여 다음 날 오전 5시 55분에 베이징에 도착하며, 복편인 베이징발 호놀룰루행 항공편(HA898)은 매주 수, 금, 일요일 오전 1시 5분에 베이징을 출발하여 전날(화, 목, 토요일) 오후 4시40분에 호놀룰루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베이징-호놀룰루 노선에는 최대 294명을 수용할 수 있는 A330-200 기종을 투입해 운항한다.

 

마크 던컬리(Mark Dunkerley) 하와이안항공 CEO는 “하와이안항공 뿐만 아니라 하와이 관광업계는 그간 하와이안항공의 호놀룰루-베이징 노선의 취항을 고대해왔다”며 “이번 취항을 통해 중국인 여행객들에게도 하와이의 문화, 자연미, 알로하 스피릿(Aloha Spirit)과 같은 하와이안항공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베이징-호놀룰루 노선 운항을 통해서 하와이안항공은 하와이와 중국 여행시장에 약 5만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와이안항공은 4월 17일에 에어차이나와 공동운항(코드 쉐어)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서 하와이안항공은 중국의 수도 베이징을 넘어 상하이, 항저우, 광저우, 심양 등 총 4개 지역까지 다양한 여행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어 경쟁력이 한층 강화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1년 1월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취항한 하와이안항공은 오는 4월24일부터 인천-호놀룰루 노선을A330-200 기종으로 변경해 운항함에 따라 더욱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하고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