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나노기술원, 제3기 나노STEM 연합봉사단 발대

한국나노기술원, 제3기 나노STEM 연합봉사단 발대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한국나노기술원은 19일 기술원에서 제3기 나노STEM 대학생 연합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한국나노기술원이 2014년부터 운영 중인 나노STEM 대학생 연합봉사단은 도내 청소년 대상 미래진로교육을 위한 자원봉사단으로 현재 100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나노STEM은 21세기를 주도하고 있는 나노(nano) 기반의 나노과학(nano Science), 나노기술(nano Technology), 나노공학(nano 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의 융합을 의미한다.

 

제3기 나노STEM 봉사단은 대학생 80명이 최종 선발됐으며, 9월 말부터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운영하는 15주 과정의 강사훈련과정을 수료한 후에 1년 동안 도내 초중고 청소년 대상 미래진로교육 봉사에 나서게 된다.

 

기술원이 추진하고 있는 나노융합과학교육은 연합봉사단원이 초중고교를 방문하여 실시하는 나노과학동아리, 방과후 나노학교, 나노특강 프로그램을 비롯해 청소년들이 한국나노기술원을 방문하여 교육받는 토요나노교실, 나노체험(1박2일), 나노캠프(2박3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기술원 관계자는 “대학생 연합봉사단은 더 많은 학생들이 나노융합과학교육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교육 참여 학교를 기존 25개교에서 38개교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연합봉사단은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9개월 간 도내 25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3,949명을 대상으로 미래진로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