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메세나협회,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2기 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메세나협회,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2기 캠프 참가자 모집

6월9일까지 참가자 140명 모집…7월 초 2박3일 무료 캠프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영호)와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직무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준비생에게 정서치유의 기회와 실질적인 취업준비 노하우를 제공하는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2기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同苦同樂)’ 2기 캠프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한국메세나협회) (c)시사타임즈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캠프는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라는 모토로, 취업준비로 지친 취업준비생(취준생)들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한 자아탐색 및 힐링과 함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지난 2월 개최한 1기 캠프에서 취준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을 강화해 취준생에게 정서와 취업 준비 2마리 토끼를 제공하는 맞춤형 취준 캠프로 거듭 날 예정이다.

 

전국의 4년제 대학교 재학(휴학) 및 졸업 3년 이내의 취업준비생, 전문대학의 경우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의 취업준비생을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또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 수료증이 발행되며 면접의상 대여와 취업용 증명사진 촬영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취준동고동락’ 2기 캠프는 140명을 대상으로 7월3일부터 5일까지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2박3일 일정으로 열린다. 참가 신청은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홈페이지 (http://gscjobcamp.modoo.at)를 통해 가능하다.

 

캠프 참가자들에게는 ▲취준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을 돕기 위해 자신의 이력으로 연극을 만들어보는 ‘나의 이력극’ ▲와인을 통해 긴장된 마음을 이완시키고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자아를 탐색하는 ‘아트힐링’ 등을 통해 자아를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타강사 김미경, 소설가 김영하 등 유명 강사들이 함께하는 명사 특강을 통해 자존감 되찾기, 책 읽기와 소통의 중요성 등에 대한 강연도 진행한다.

 

또한 지난 1기 캠프에서 특히 관심도가 높았던 최윤아 작가의 ‘뽑히는 글쓰기’ 강연을 다시 한번 진행해 자기소개서 등 취업 준비과정에서 필요한 글쓰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울러 직무관련 현직자 그룹 멘토링, 자신의 업무 강점역량을 발견하는 워크숍을 함께 해 취업 스트레스 해소와 역량 강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의 : 070)7575-2352~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