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2015 피츠버그 국제발명전’ 출품자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2015 피츠버그 국제발명전’ 출품자 모집

미국 최대의 국제 발명전, 6월16일 피츠버그에서 개최

5월15일까지 기업 및 개인 참가 접수 받아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2015 피츠버그 국제 발명품 및 신제품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 및 개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피츠버그 국제 발명전은 미국 최대 규모의 국제 발명품 전시로서 지난해 28개국이 참가하여 432점의 출품작이 전시됐다. 우리나라에서는 17개사가 출품하여 금상 9건, 장려상 6건, 특별상 6건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6월16일부터 6월18일까지 총 3일간 미국 피츠버그의 먼로빌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의 출품 대상은 국내에서 내국인이 개발한 발명 및 신기술로서, 특허 또는 실용신안으로 이미 등록됐거나 현재 출원 중인 경우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개인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한국발명진흥회 담당자 이메일로 5월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개인 및 중소기업자의 경우 일부 항목에 한해 발명품 1건 당 최대 2백만 원을 지원한다. 전시회 수상자가 매년 5월 열리는 ‘발명의 날’ 기념, 발명 진흥 유공자로 포상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발명진흥회의 담당자는 “피츠버그 발명전은 매년 미국 주요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관람하는 규모 있는 전시”라며 “바이어 미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국내 발명품들의 활발한 수출 및 라이센싱 계약 체결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참고하거나 지식재산진흥부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 02-3459-284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