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취업연계 무료교육 수강생 22일까지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취업연계 무료교육 수강생 22일까지 모집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지식재산 전문 인력 특허 엔지니어 양성사업에 참여할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강남구청이 주관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서 지식재산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졸자에게 관련 교육 및 취업 알선을 무료로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 (전문대졸, 대학원졸 포함) 미취업자로서 이공계열 전공자를 우대하며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6월1일부터 7월14일까지 7주간 매주 월·화요일에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발명진흥회 교육장에서 이루어진다.

 

교육에는 지식재산권 관련 이론 교육 및 특허 명세서 작성 등 실습 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며 취업을 위한 직무적성 교육과 취업지도 및 상담도 과정에 포함된다.

 

수료 후에는 기 연계돼 있는 특허사무소 등을 통해 관련 업계에 취업을 알선 받을 수 있으며 교육료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교육원 홈페이지(http://www.ipcampus.kr/)에서 접수하고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 및 기타 구비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식재산교육원 담당자는 “지난 3월 말 출발해 현재 교육 과정 중에 있는 1기 교육생 중 다수가 해당 분야관련 면접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일부는 이미 관련 분야 취업에 성공했다”며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급성장하고 있는 지식재산 시장에서 활약하게 될 양질의 특허 전문 인력을 대거 배출해 수 있도록 사업을 닦아나갈 것”이라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