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일장신대학교, 전북적십자사와 사회공헌협약 체결

한일장신대학교, 전북적십자사와 사회공헌협약 체결

“학생들이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배우기를”

   


[시사타임즈 = 김으뜸 객원기자] 한일장신대학교(총장 구춘서)는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김광호)와 13일 한일장신대학교 제2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와 사회봉사인증 프로그램(RCGC) 사회공헌 협약을 맺었다.

 

사회봉사인증 프로그램(Red Cross Global Champion RCGC)은 대학생들이 스스로 일정시간 봉사와 일정금액 정기후원 및 헌혈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근거로 사회봉사인증서를 받는 자기도전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생으로서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갖게 되기에 적십자사와 한일장신대학교는 공동으로 학생들의 인성 계발과 경력개발을 도울 계획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봉사인증제 도입,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기부문화 확산, 생명 나눔 실천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일장신대학교 구춘서 총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선도적 기관인 적십자사와 함께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배워 헌신과 이웃사랑의 실천에 더욱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광호 회장은 “기독교 정신으로 사회를 위해 봉사할 지도자를 양성하는 한일장신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되어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사랑과 나눔의 동반자가 되어 학생들의 봉사정신 함양에 힘쓰겠다”고 답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으뜸 객원기자 idever1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