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2016국회세계평화특별전’ 26일 개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2016국회세계평화특별전’ 26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유엔 세계평화지도 작가로 유명하고, 최근 문화예술인으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해 중국은 물론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의 유엔 세계평화지도 원작 ‘2016세계평화특별전’이 국회에서 개최된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시사타임즈

 

 

 

세계평화작가 한한국, 한글로 세계평화를 그리다! 라는 주제로 1월26일 국회의원회관 3층 중앙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세계평화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세계평화사랑연맹이 주최하고, 8천만서명운동본부가 주관한다.

 

개막식은 오후 2시로 한국의 촉망받는 젊은 음악가들과 함께 마술쇼가 재능기부로 오프닝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며 관람은 무료로 일반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관람 가능하다.

 

한한국 평화작가는 23년간 완성한 가로·세로 1㎝ 한글로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그린 약 60여 점의 다양한 한글 평화,통일,희망지도와 희망대한민국, 여주도자기로 빚은 세계평화 도자기(도자기 모양은 한글 창제원리인 천·지·인 형상화)가 함께 전시된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세계평화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세종대왕의 창조적인 한글을 바탕으로 현재 UN본부 22개국에 소장되어 있는 ‘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해 지구상 분단국가 한국의 평화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한국의 평화아이콘, 평화스토리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그동안 한 작가는 사비를 들여 제작해 21개 유엔 대표부를 비롯해 북한, 대한민국 국회, 5개 도청 등에 기증하며 예술로 표현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또한 평화문화도시를 선포한 김포시에서 홍보대사로 작품활동을 이어가며 평화문화도시위원으로 참여해 현실적 평화해법을 제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특히 23년째 약 200만자의 달하는 6종의 새로운 한글서체를 디자인해 2m~8m크기의 특수한지에 작게는 몇 개월, 많게는 수년에 걸쳐 36개국 지도에 역사와 문화, 평화의 시를 담아 ‘세계평화지도’를 세계최초로 그리는 국내외 유일의 세계평화작가로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한반도 지도 등 지금까지 전 세계 36여 개국의 대형 평화지도를 완성했다.

 

현재는 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 (사)한국기록원장, 8천만서명운동본부 이사장, 중국 연변대 객좌교수이고, 세계평화홍보대사, 김포시홍보대사 등 12개 기관·단체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조선대 정책대학원 초빙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을 역임했다.

 

또한 한 작가는 2008년 뉴욕한국문화원, 2009년 중국한국문화원 단독 초대展을 비롯해 G20서울정상회의특별전, G20서울국회의장회의특별전 등 국제적인 행사의 초대작가이며, 567돌 한글날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한글평화작가로 한글로 그린 세계평화지도 작품들을 광화문광장에 120M 전시해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 공인기록을 갖고 있다.

 

한 작가는 예술로 세계평화 메세지를 전하며 2014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대상, 2015.통일부장관 표창, 2015.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물대상(세계평화공로부문), 2015 제3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한글서체개발부문), 2015국제평화언론대상,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등 30번에 걸쳐 정부와 언론단체, 시민단체의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며 언론 등 각계에서 주목하는 인물로 부각돼 왔다.

 

한한국 작가는 이번 특별전을 통해 냉전이 반복되는 한반도의 평화가 하루빨리 정착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평화통일염원 ‘8천만서명운동’을 함께 펼칠 계획이다. 서명방법은 휴대폰 인터넷 주소창에 <휴대폰 전화번호.so.vc>를 입력하면 국민누구나 쉽게 서명이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