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행정자치부, 새마을금고 사회공헌 방안마련 현장의견 수렴 나서

행정자치부, 새마을금고 사회공헌 방안마련 현장의견 수렴 나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지난 7월17일 행정자치부 김성렬 지방행정실장은 서울 구로구 소재 오류1동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지역사회공헌활동 우수금고 사례를 점검하고 지자체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신종백)의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개발 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자치부 김성렬 지방행정실장이 오류1동새마을금고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새롬마을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수업에 참관하고 있다. (왼쪽부터 민혁근 오류1동새마을금고이사장, 김성렬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 이계명 새마을금고중앙회 부회장) ⒞시사타임즈
 

 

 

김성렬 지방행정실장은 간담회에서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류1동새마을금고는 도서관과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립 어린이집 설립 지원(부지 제공 및 위탁운영)에 나서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그동안 총 1,046억원을 투자하여 문화복지후생사업과 지역사회개발사업을 전개하였으며, 최근에는 메르스 피해복구를 위해 긴급금융지원대출과 메르스 피해지역 농산물 사주기 운동에 나서는 등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