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환경재단, 청소년 대상 ‘기후과학클래스’ 참가자 모집

환경재단, 청소년 대상 ‘기후과학클래스’ 참가자 모집

7 24~26일 진행하는 청소년 기후기술 아이디어 캠프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오는 75일까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과학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 = 환경재단. ⒞시사타임즈

 

 

기후과학 클래스는 기후변화를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후기술 아이디어캠프로 환경재단이 주최하고 보잉코리아가 후원하는 미래세대 환경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724일부터 26일까지 총 2 3일 동안, 전국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당일 현장에서 공개하는 여러 주제의 환경문제 중 하나를 선택,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한 뒤 이를 환경적이고 과학적인 해법으로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단순히 아이디어만 내놓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 접근을 통해 환경문제 원인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은 물론, 발표와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을 3일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캠프는 현업 종사자로 구성된 퍼실리테이터와 대학생 멘토들이 아이디어 도출 및 구체화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참가자들은 기후과학, 기후테크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강연을 듣고 자기만의 기후기술 아이디어를 개진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퍼실리테이터와 멘토를 통해 잠재력을 발견하고 자기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

 

캠프 기간 도출한 아이디어는 또래 참가자, 퍼실리테이터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1), 환경상(1), 과학상(1)을 선정해 시상한다. 각각 환경부장관상(대상), 환경재단 이사장상(환경상), 보잉코리아 사장상(과학상)을 받은 수상자들에겐 오는 8, 포스텍 투어와 과학관 견학 등을 통해 최신 과학기술을 접할 수 있는 심화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기후과학클래스는 개인 혹은 팀(4)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