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황주홍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혁신대상’ 수상 선정

황주홍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혁신대상’ 수상 선정

전국사단법인총연합회·독도수호국민연합·독도시사신문사 공동 선정




 

[시사타임즈 전남 = 박문선 기자]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전남 장흥 영암 강진)의원이 전국사단법인총연합회와 독도수호국민연합 및 독도시사신문사가 주는‘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혁신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전국사단법인총연합회・독도수호국민연합・독도시사신문사(대표 이근봉)는 20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제3회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혁신대상’시상식을 갖고 황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 시상했다.


이 날 수상은 황 의원 외에도 이개호 의원 등 국회의원 13명이 이름을 올렸다.


주최 측은‘모범 국회의원 가운데 국정감사를 잘한 의원을 선정했다’며 ▲애국심이 투철하고 국민을 바르게 섬기는 국회의원 ▲친일파가 아닌 국회의원 ▲우수한 의정 활동으로 질의를 바르게 한 국회의원 ▲비리 특권 등 불미스러운 일에 관련되지 않은 국회의원 ▲국회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활동과 출석률이 높은 국회의원 ▲국감에 성실히 일을 잘한 국회의원을 구체적인 선정 기준으로 삼았다고 밝혔다.


심사에는 전지용 경복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9명의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했다.


황 의원은“국민 앞에 부끄럽지 않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려고 했던 점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부지런한 모습으로 앞장서서 일 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문선 기자 mytao@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