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히치콕의 영화 ‘레베카’, 뮤지컬로 2013년 한국 초연

히치콕의 영화 ‘레베카’, 뮤지컬로 2013년 한국 초연

주·조연 배우 오디션 실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EMK뮤지컬컴퍼니(대표 엄홍현)가 2013년 LG아트센터에서 초연하는 대작 뮤지컬 <레베카>의 주, 조연 배우들을 선발하는 오디션의 원서 접수를 오는 7월31일부터 8월21일까지 실시한다.

 

뮤지컬 <레베카>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뮤지컬 <엘리자벳>, <모차르트!>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와 극작가 미하엘 쿤체의 손에서 탄생해 2006년 비엔나 공연 당시 3년 동안 전석 매진을 기록한 작품이다. 뮤지컬은 1938년 출간된 대프니 듀 모리에(Daphne du Maurier)가 쓴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1940년 스릴러의 거장 히치콕의 손에서 영화로 탄생해 흥행을 기록, 아카데미어워즈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소설, 영화 등으로 긴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온 <레베카>는 사고로 죽은 ‘레베카’의 어두운 그림자를 안고 사는 남자 ‘막심 드 윈터’와 사랑하는 막심과 자신을 지켜내기 위해 성장해가는 ‘나’ 그리고 죽은 레베카를 숭배하며 ‘나’를 ‘맨덜리’에서 쫓아내려 하는 집사 ‘댄버스 부인’ 등 드 윈터의 저택 ‘맨덜리’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그려내고 있다.

 

또한 뮤지컬 <레베카>는 불길에 휩싸이는 맨덜리 저택을 무대 위에 생생하게 표현해 내며 “격조 높은 비주얼”, “헐리우드 대작 영화를 잘라 무대 위에 올려 놓은 듯한 화려함” 등의 찬사를 얻으며, 오스트리아를 넘어서 세계적인 흥행을 노리는 또 하나의 작품으로 평가 받았다.

 

뮤지컬 <레베카>의 엄홍현 프로듀서는 “레베카는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전하는 배우들의 연기와 가창력이 그 어떤 작품보다도 중요하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뛰어난 실력의 배우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금까지 <모차르트!>, <몬테크리스토>, <엘리자벳> 등을 통해 앙상블 한 명 한 명까지도 완벽한 캐스팅을 보여왔던 EMK뮤지컬컴퍼니의 차기작 <레베카>의 캐스팅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뮤지컬 <레베카>는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비엔나 초연 이후 도쿄, 헬싱키, 부다페스트 등을 거쳐 올해 10월 브로드웨이 진출을 앞두고 있다. 국내에는 2013년 1월15일부터 3월31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초연 예정이다.

 

뮤지컬 <레베카>에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들은 7월31일부터 이메일(emkmusical@nate.com)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원서접수 마감은 8월21일이며,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8월27일부터 오디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usicalrebecc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6391-6333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