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2012 ‘메종&오브제’ 참가 디자이너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서울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서울 신진 디자이너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세계최대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인 ‘메종&오브제(Maison&Objet)’ 전시에 참가할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문기업을 6월18일부터 6월22일까지 모집한다.

 

서울 디자인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제품 위주의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을 모집하며 약 20개사 30개 내외의 가구·조명·장식품·생활소품 등의 디자인제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디자인 제품과 브랜드의 적극적 홍보 및 유통을 위해 전시현장 참여가 원칙이며 참가비(개인 디자이너 40만원, 디자인기업 90만원)를 부담해야 한다.

 

서울시는 참가자에 대해서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입을 위해 마케팅 전문가 자문, 디자인 권리 보호 교육, 전시부스 및 시설지원, 현장 바이어 상담을 위한 통역 및 현지 홍보마케팅 등 종합적인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메종&오브제’는 매년 1월과 9월, 총 2회에 걸쳐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관에서 개최되고 있다. 또한 사전 예약한 바이어 및 비즈니스 관계자, 취재진들만이 관람이 가능한 세계 최대 인테리어·디자인 무역박람회이다.

 

2012 메종&오브제(Maison & Objet)는 2012년 9월7일부터 9월11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전시구성은 총 8개 홀 11개의 섹션에서 가구·조명·테이블웨어·데코 레이션 등 광범위한 리빙 제품군을 다양한 테마로 소개하고 있으며 최신 디자인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디자인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또한 메종 오브제는 대표적 국제 비즈니스전시로서 매 전시마다 전세계에서 10만 여 명의 바이어 및 유통전문가, 4,000명 이상의 저널리스트들이 방문하여 유행을 선도하는 우수디자인제품을 발굴하고 판권을 선점하기 위해 몰려든다.

 

서울시는 2010년부터 ‘서울디자이너스파빌리온-디자인태그’라는 이름의 공동관 형태로 ‘메종&오브제’에 참가하고 있다.

 

2012 ‘메종&오브제’ 전시회 참가관련 신청자격,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아래 전화번호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산업팀 : 02-2096-0120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http://seouldesign.or.kr) 공지사항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