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GOP 총기사고 희생장병 27일 영결식 사단장으로 치러져

GOP 총기사고 희생장병 27일 영결식 사단장으로 치러져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국방부는 동부전선 GOP 총기사고로 희생된 장병 영결식을 오는 27일 사단장으로 치른다고 24일 밝혔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군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서 부대 정상화에 노력하고 있고, 또 부상자들 치료에도 많은 정성을 다해서 치료를 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희생 장병 장례와 관련해 “어제 오전 8시쯤에 수도병원에서 합동분향소를 설치해서 현재 조문을 받고 있다”며 “장례절차는 유가족과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부상자 9명중 중상자 2명은 수도통합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문 모 하사는 대퇴부 관통상 및 복부출혈 저지 처치 수술한 뒤에 중환자실에서 관찰 중에 있다. 앞으로 복부 봉합 수술을 할 예정이다. 김 모 병장은 팔 관통상 수술 후 현재 회복 중에 있다.

 

경상자 7명 가운데 4명은 수도통합병원에서 치료중이다. 임 모 하사, 김 모 병장, 차 모 일병, 김 모 일병 등은 각각 파편을 제거한 수술을 했고 현재 회복 중에 있다.

 

나머지 경상자 3명은 강릉 아산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오인사격으로 부상을 입은 진 모 병장은 뇌출혈 등이 의심돼서 경과를 관찰한 뒤에 수술을 결정할 예정이다.

 

현재 사고를 낸 임 모 병장은 전날 오후 6시5분부터 오후 8시45분 까지 왼쪽 가슴에 약 3㎝ 상당과 어깨 사이 총상에 따른 수술을 받았고, 현재 회복 중으로 수면상태에 있다.

 

육군중앙수사본부는 피해자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사고 원인에 대해서 조사를 하고 있다. 사고자가 회복되면 수술 뒤 회복에 맞춰서 진행할 예정이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