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 www.k2.co.kr)가 지난 16일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소통 증진 프로그램 ‘스쿨핑’의 광주 지역 완료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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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수도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된 K2 스쿨핑은 올해부터 대상 지역을 광주 지역으로 확대 운영하고, 참여 대상도 청소년에서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정, 장애인까지 소통이 필요한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K2의 ‘스쿨핑’은 스쿨(School)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모여하는 아웃도어 활동에서 소통하며, 배우고 즐기자는 의미의 K2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K2는 올해 광주지역에서 총 20회의 스쿨핑을 운영하여 약 450명의 참가자가 아웃도어 문화를 통해 소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 스쿨핑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참여자의 약 60%가 스쿨핑을 통해 처음 캠핑을 체험했으며 참여자의 70% 이상이 스쿨핑을 통해 함께 참여한 사람과의 소통 증진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
이날 완료 보고회에서는 스쿨핑 운영에 힘쓴 사회복지 기관 및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와 함께 K2 임직원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 ‘오렌지 재능기부단’ 등 70 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2015 광주 스쿨핑의 진행 결과 및 성과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태학 K2 사업본부장은 “무엇보다 광주 스쿨핑을 즐거운 소통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데 힘 써 준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오렌지 재능기부단에 감사를 표한다”며 “올 해 광주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스쿨핑 운영을 기반 삼아 아웃도어 문화를 통한 전국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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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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