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UN/지속가능발전위원회·세종대학교·LH한국토지주택공사·쿨루프사회적협동조합 MOU 체결

UN/지속가능발전위원회·세종대학교·LH한국토지주택공사·쿨루프사회적협동조합 MOU 체결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UN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LH공사, 세종대학교, 쿨루프사회적협동조합이 기후변화 적응을 위해 힘을 모은다.  

 

▲왼쪽부터 김영진 UN지속가능발전위원회 상임회장, 배덕효 세종대 총장, 변창흠 LH토지주택공사 사장, 송성희 쿨루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사진제공 = 4.19혁명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및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시사타임즈

 

821일 오후 2시 고양시 LH공사 현장(고양향동A1BL 현장) 2층 주민복지관 회의실에서 UN지속가능발전위원회(상임회장 김영진)LH공사(변창흠 사장)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지구를식히는쿨루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송성희)이 기후안전사회 구축을 위한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네 개 단체는 협약을 통해 지구 기후 변화의 심각함의 공감대 확대, 최신 동향 및 정보 교류 강화, 공동 연구 협력 등 관련 산업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그리고 기후안전사회 구축을 위해 세종대학교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연구와 지도자 양성 및 성인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영진 상임회장은 지금 지구촌은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후손들에게 물려줄 지구의 기후안전사회를 위해 네 개 단체가 한 자리에 모였다면서 환경적응에 앞장설 LH공사와 더 나아가 세종대학이 앞장 서 미래 세대 인재 양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협약식을 체결한 후 관계자 전원이 방역복과 신발덮개 등을 착용하고 LH공사현장 옥상에서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4.19혁명 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및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시사타임즈

 

세종대학교 배덕효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협약은 우리 지구를 후세들에게 물려줄 의무가 있으니 세종대학이 인재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앞장 서서 교육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변창흠 LH공사 사장은 집을 짓고 있는 현장에서부터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일에 앞장 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송성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오늘 2부 순서에서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지구촌의 온도를 낮추는 일이 널리 알려지길 바라고 미래 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