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비박계 의원 29명 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단 공식 선언

비박계 의원 29명 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단 공식 선언

김용태 의원 포함 30인 원내교섭단체로 등록해 4단 체재로 재편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김무성 전 대표·유승민 전 원내대표 등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 29명은 27일 탈당을 하고 ‘개혁보수신당’(가칭) 창당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중앙당사에 집단탈당계를 제출하고, 앞서 탈당한 김용태 의원을 포함한 30인 규모로 원내교섭단체로 등록하기로 해 새누리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등 3당 체제에서 4당 체제로 20대 국회가 재편하게 됐다.

 

탈당의원들은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분당선언문을 발표하고 “새누리당내 친박패권세력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망각했고, 그 결과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면서 “진정한 보수의 구심점이 되고, 질서 있고 안정된 개혁을 위해 희망의 닻을 올린다”고 밝혔다.

 

이어 “기득권에 매달려 반성과 쇄신을 끝끝내 거부하고, 국민으로부터 공분의 대상이 된 새누리당은 더 이상 공당일 수 없다”며 “개혁보수신당은 새누리당을 망가뜨린‘친박패권주의’를 극복하고 진정한 보수정권의 재창출을 위해 새롭게 출발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새누리당 내 친박(친박근혜) 패권세력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망각했고, 그 결과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면서 “국민의 절박한 외침과 진실은 외면한 채 대통령의 불통정치에 의해 저질러진 사상 최악의 ‘헌법 유린’과 최순실 일당의 ‘국정농단’을 비호하며 국민 앞에 후안무치의 모습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개혁보수신당은 더불어 사는 포용적 보수, 서민과 중산층의 삶을 먼저 챙기는 서민적 보수, 부정부패를 멀리하는 도덕적 보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책임지는 보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분당 선언에는 강길부, 권성동, 김무성, 김성태, 김세연, 김영우, 김재경, 김학용, 박성중, 박인숙, 여상규, 오신환, 유승민, 유의동, 이군현, 이은재, 이종구, 이진복, 이학재, 이혜훈, 장제원, 정병국, 정양석, 정운천, 주호영, 하태경, 홍문표, 홍일표, 황영철 의원(이상 가나다 순)이 참여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