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시민단체 맑고연, 검찰·경찰에 최성 고양시장 엄정 수사 촉구

시민단체 맑고연, 검찰·경찰에 최성 고양시장 엄정 수사 촉구

 

[시사타임즈 보도팀] 경기 고양시의 각종 특혜의혹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중수부)를 대체할 전국 단위의 대형 비리 수사기구인 부패범죄특별수사단(특수단)과 경찰청에 엄정한 수사를 요청했다.

  

 

▲맑은 고양만들기 시민연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 모습 (사진제공 = 맑은 고양만들기 시민연대). ⒞시사타임즈

 

 

 

 

맑은 고양만들기 시민연대(상임대표 조대원 지역경제진흥원장)는 지난 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과 경찰은 최성(崔星) 고양시장(더불어민주당)의 7대(大) 비리(非理) 의혹을 즉각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보도자료를 통해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요진 와이시티(Y-City) 학교부지 특혜 의혹 ▲일산서구 풍동 서울YMCA부지 특혜 의혹 ▲최성 시장 최측근 참모 이모 전 보좌관 비리 의혹 ▲킨텍스(KINTEX) C-2 지원부지 헐값 매각 의혹 ▲불법선거 운동한 시장 측근 김모씨를 최성 시장 보좌관(별정 6급 상당)으로 11개월간 채용한 사건 ▲고양시 인사혁신대회 은상(국무총리상) 수상 ‘대국민 사기극’ 논란 ▲고양시 실질부채 진실(眞實) 논란 등에 대한 의혹이 시간이 지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맑고연 정연숙 사무국장(시민운동가)은 “2010년 민선 5기 최성 시장 취임 이후 불거진 각종 비리 의혹을 일소하고 실추된 지방행정기관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검찰과 경찰의 철저한 수사가 꼭 필요하다”면서 “수사 결과 위법성(違法性)이 드러나면 관련자 모두를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정 사무국장은 “검찰과 경찰의 방관이 더 이상 길어져서는 안 된다”며 “시민의 편에서 진상규명에 나설지 이제 검찰과 경찰이 스스로 결정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과 경찰의 공정한 수사를 통해 고양시의 시대착오적 비리 의혹이 일거에 해소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면서 “고양시의 시민·사회단체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과정을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시사타임즈 보도팀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