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8일간의 여정 마무리 짓고 폐막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8일간의 여정 마무리 짓고 폐막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지난 8월21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개막했던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8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8월28일 아리랑시네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폐막식은 기타리스트 박종필의 축하 공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홍보대사 여진구·백진희 ⒞시사타임즈

 

 

이날 폐막식에는 배우 김기두·주다영이 사회를 맡았으며, 김종현 집행위원장과 심사위원단, 경쟁 부문 본선진출자들과 홍보대사 여진구·백진희 등이 참석했다.

 

김종현 집행위원장과 홍보대사 여진구·백진희의 폐막 축하 인사말에 이어 시상식이 진행됐다. 9+ 대상은 베르타 꼴레 감독의 <우리 학교의 영화이야기>가 수상했다. 예술실험상은 에스콜라데보르딜스의 학생들의 <직면>이, 현실도전상은 이경호 감독의 <마법구슬>이, 박송은 감독의 <9월 17일(고백데이)>가 특별언급상을 수상했다.

 

폐막식을 장식할 폐막작인 13+ 대상으로는 최은솔 감독의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수상했다. 이민규 감독의 <마지막 말동무>가 예술실험상을, 송원찬 감독의 <외모등급>이 현실도전상을, 이나현 감독의 <옷, 바래다> 작품이 특별언급의 영예를 안았다.

 

경쟁 13+ 대상수상자 최은솔 감독 ⒞시사타임즈

 

 

19+ 대상은 오성호 감독의 <소나기>가 수상했다. 테이무어 가데리 감독의 <우리들의 낙원>이 예술실험상을, 우나 군작 감독의 <생일 선물>이 현실도전상을 수상했다.

 

한편,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을 주제로 제작한 전 세계의 영화를 소개하는 아시아 최고의 영화 축제다.

 

8월21일부터 28일까지 총 8일 간 영화와 음악이 어울리는 ‘거리공연 콘테스트’와 ‘감성캠핑 콘서트’, 어린이들이 스스로 영화를 제작하는 ‘어린이 영화캠프’ 등으로 관객들을 찾았던 제16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내년,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