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공유서울’ 홍보물 시민공모…총상금 2천만 원

‘공유서울’ 홍보물 시민공모…총상금 2천만 원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는 22일부터 8월11일까지 물품, 자원 등을 개인이 소유할 필요 없이 필요한 만큼만 빌려쓰는 ‘공유서울 디자인‧인포그래픽, 웹툰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디자인·인포그래픽 9작품 △웹툰 6작품 을 선정한다. 총상금은 2,000만 원으로 각 부문 대상(1명)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적합성(공유서울을 얼마나 잘 표현하는가) △독창성(창의적이고 타 디자인과 차별화된 정도) △심미성(미적 감각과 예술성이 조화된 정도) △활용성(실제로 보급해 활용이 가능한 정도)이다.


당선작은 향후 공유서울 컨퍼런스·박람회 안내책자, 공유경제 시작학교 교재, 각종 포스터, 홍보물 등에 적극 활용된다.


지역, 연령에 제한 없이 ‘공유서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1인(1팀) 당 분야별 1작품씩 출품 가능하다.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프리젠테이션 보드, 작품설명서, 데이터파일과 함께 방문·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 결과는 8월 중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유허브(http://sharehub.kr),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는 서울시 사회혁신담당관(☎2133-6328)


이회승 서울시 사회혁신담당관은 “공유서울을 알릴 디자인, 인포그래픽, 웹툰을 전문업체가 아닌 일반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함으로써 공유경제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고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유서울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