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상을 바꾸는 소셜 체인지 스토리보드 공모전’ 개최

‘세상을 바꾸는 소셜 체인지 스토리보드 공모전’ 개최

11월30일까지 청년 사회기업가 성공사례 발굴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이하 청년위, 위원장 신용한)는 실업, 빈곤, 환경, 교육 등 점차 복잡해지는 각종 사회문제를 창의적인 청년 사회기업가 정신으로 극복한 성공사례를 발굴하는 ‘세상을 바꾸는 소셜 체인지 스토리보드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제안이 모색되는 장이 많아지고, 실제 다양한 형태의 창업 및 단체 설립이 이어있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 협동조합, 자원봉사 및 비영리 단체의 형태로 사회의 혁신적 변화를 이루어내는 움직임이 폭넓게 확산되고 있으며, 특히 청년들의 참여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창직형 청년 일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그라민은행(빈민 대상의 담보없는 소액대출, 방글라데시) 운영과 같은 사회적 기업 성공 사례가 일반 국민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보드 형식으로 해당 사례를 재구성하여 참여하면 된다.

 

경연을 통해 선정된 사례는 영상콘텐츠로 제작하여 SNS를 통해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공모전은 오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컷 이내의 이미지화된 스토리 보드와 소재 선정 이유를 제출하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팀을 선발하고, 총 상금 1,100여만원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csbcontest.co.kr)와 청년위 홈페이지(pcyg.you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12월 12일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용한 청년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되는 성공사례가 좀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고, 사회적 가치를 지닌 청년 일자리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