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안녕?! 오케스트라’의 아주 특별한 콘서트에 오실래요?

‘안녕?! 오케스트라’의 아주 특별한 콘서트에 오실래요?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다문화아동으로 결성된 ‘안녕?! 오케스트라’가 <엄마의 자장가>라는 주제로 연말 단독콘서트를 연다.

 

이와 관련해 오는 12월30일 오후 5시에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세계적인 비올리스트인 리차드 용재오닐의 지휘로 열린다.


      다문화아동으로 결성된 ‘안녕?! 오케스트라’ ⒞시사타임즈


‘안 녕?! 오케스트라’는 다문화 가정이라는 편견에 가려진 아이들의 진짜 모습을 찾아내려는 기획의도로 MBC와 안산시의 협력으로 올해 3월, 23명의 아이들로 구성됐다. 이들을 후원하기 위해 지휘자로 리차드 용재오닐이, 멘토로는 팝페라가수 카이가 함께 했다. 이 오케스트라의 특별한 사연은 지난 9월 MBC에 다큐멘터리로 방송되기도 했다.

 

관계자는 “‘안녕?!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매주 2회 3시간씩 안산시 외국인주민센터에 모여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 파트별로 연습을 해왔다”며 “이번 콘서트를 앞두고는 합숙훈련까지 하면서 열정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합 숙훈련 중인 지휘자 리차드 용재오닐은 “이번 콘서트는 모두에게 친근한 곡들로 연주할 계획이다”면서 “특히 지난 1년 동안 오케스트라를 통해 아이들이 얼마나 멋있게 성장했는지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콘서트인 만큼 많은 분이 오셔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콘 서트는 작은 별, 크리스마스캐럴 메들리, 아리랑, You raise me up, 자장가 등 14곡을 연주할 계획이며, 안산시민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티켓은 12월20일까지 MBC 안녕?! 오케스트라 홈페이지(www.imbc.com/broad/tv/culture/orchestra)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12월30일 현장에서 무료티켓을 배부할 예정이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