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R-16 KOREA 2012 한국대표선발전’ 성황리에 마쳐

비보이 크루 부문 진조 크루, 팝핀 부문 부갈루킨, 락킹 부문 두락 선정

      비보이 크루 부분 시상 장면.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공동으로 주최한 ‘R-16 KOREA 2012 세계비보이대회 한국대표선발전(2012 R-16 Korea National Championship,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이 지난 23일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열렸다.

 

약 40여개의 국내 비보이팀 및 100여명의 팝핀 댄서, 그리고 약 40여명의 락킹 댄서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 국내 비보이 중 최고를 가리는 대회로써 국내외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팝핀 부분 시상 장면. ⒞시사타임즈

 

비보이 크루(Bboy Crew), 팝핀(Popping), 락킹(Locking)부분으로 나눠 오디션 배틀을 거친 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진조 크루(JINJO Crew), T.I.P 크루(T.I.P Crew), 겜블러 크루(GAMBLERZ Crew) 등 세계 유수의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수 차례 주목 받았던 비보이들이 대거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오는 7월 개최될 R-16 KOREA 2012 세계비보이 마스터즈 대회 본선에서 세계 최정상급의 비보이 팀들과 함께 열띤 경합을 펼칠 한국 대표로는 비보이 크루 부문 우승자 진조 크루(JINJO CREW), 락킹 부문 우승자 두락(DU LOCK), 팝핀 부문 우승자 부갈루킨(BOOGALOO KIN)가 선정됐다. 이들은 R-16 KOREA 2012 마스터즈 대회 한국대표 진출권을 획득함과 동시에 비보이 크루 및 팝핀 부문의 우승자에 한해 17년 역사를 지닌 영국 비보이 챔피언십 2012(UK Championships 2012)의 한국 대표 출전권을 동시에 획득하며 두 대회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비보이로써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락킹 부분 시상 장면. ⒞시사타임즈

 

또한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 4월 R-16 KOREA 2012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비보이 출신 한류스타 박재범과 함께 국내 유명 비보이 크루(리버스 크루, 드리프터즈 크루, 라스트 포 원, 원웨이 크루)들이 결성한 프로젝트팀 코리안 어쌔신(KOREAN ASSASSINS)이 대회에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아쉽게도 8강에서 탈락했으나 앞으로 열릴 R-16 KOREA 2012 본선의 기대감을 한껏 부풀렸다.

 

R-16 KOREA 2012는 세계 5대 비보이 대회 중의 하나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며 다가오는 7월7일부터 8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진다. 전 세계 16개국에서 각각 지역 예선을 거친 세계 최정상급 비보이 약 200명이 참가해 최종 우승을 향해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세계 그래피티대회 ‘Wall Lords’ 한국 대표 선발전 진행 및 해외 유명 작가들의 그래피티 Live 시연회가 열리는 ‘그래피티 축제’를 비롯, Urban Street Arts festival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R-16 기념품 판매, 스트리트 브랜드 벼룩시장, 무료 타투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돼 축제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될 전망이다.

 

   홍보대사 박재범 소속의 비보이팀 코리아 어쌔신. ⒞시사타임즈

 

 

한국관광공사의 관계자는 “R-16 KOREA 비보이대회를 새로운 문화 관광 콘텐츠로 적극 활용하여 외국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한국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R16 KOREA 2012 관람과 동시에 한국의 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투어패키지를 선보인다”며 “가이드와 함께 하는 서울 씨티투어, 동대문 시장 야간쇼핑 및 명동 투어가 가능하며 여수엑스포 관람까지 다양한 연계관광상품을 제공해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힘 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R-16 KOREA 2012의 입장권은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ticket.interpark.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R석 5만원, S석 및 스탠딩석 2만원, A석 1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r16korea.com)를 참고하면 된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